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4월 22일 화요일 뉴스

2008년 4월 22일 화요일 뉴스

2008.04.21(월)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CNI뉴스입니다. 올해 1/4분기 건축허가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대비해
동수 및 연면적이 각각 18% 증가했습니다.
충남도의 적극적인 기업유치 정책으로
공장설립이 활발해 졌기 때문인데요. 경제살리기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건축허가면적 증가세
충남도가 올해 3월까지 건축허가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닭,오리 고기 시식회’
충남도는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닭고기와 오리고기 시식회를 가졌습니다.

충남도, 올 1/4분기 건축허가 189만㎡
-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동수 및 연면적 각각 18% 증가 -
- 도청이전예정지역 건축허가면적 증가-

충남도가 올해 3월까지 건축허가 현황을 분석한 결과 건축허가 연면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한 189만 2352㎡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올 1/4분기 건축허가면적이
주거용과 상업용은 줄어든 반면, 공업용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는 최근의 부동산 경기의 침체를 반영하고 있는 한편, 충남도내 공장설립은 활발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용도별 건축허가 연면적 현황을 보면 주거용이 29%인 54만 8,872㎡로 가장 많았으며 공업용 44만 6,464㎡, 상업용 36만 2,12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주거용과 상업용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건축허가 연면적이 줄어든 반면 공업용은 지난해에 비해 9%이상 증가했습니다.

> int. 주택과


한편, 지역별로는 충남도청이 이전 될 홍성, 예산지역과, 개발이 활발한 당진지역은 증가했으나, 그 밖의 아산, 공주, 서천 지역 등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닭,오리 고기 시식회’가져
-AI불안감 해소 충남도청 구내식당에서 400명 참여-

충남도는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닭고기와 오리고기 시식회를 가졌습니다.

도는 구내식당에서 이완구 도지사, 김문규의장, 도의원과 실,국장 등 400명에게 오리훈제와 닭볶음탕으로 점심식사를 마련, 시식회를 갖고, 최근 AI발생으로 인한 전 국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나섰습니다.

이날 시식회에 참석한 이 지사는 오리고기와 닭고기 소비가 위축되지 않도록 농축협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소비촉진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아울러 대단위 급식소를 대상으로 안전성 홍보 및 소비협조 계획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도청 구내식당에서는 닭,오리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될 때까지 주 2회 이상 닭, 오리, 계란요리를 정기메뉴로 선정해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충청남도의회 제 214회 임시회 폐회
-4월 14일부터 4월 21일 8일간 개최-

충청남도의회는 지난 4월 14일부터 8일간의 임시회를 열고 4월 21일 2차 본회의를 끝으로 임시회를 폐회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충청남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과 2008년도 제2회 충청남도 도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을 처리했습니다.

또한, 보령 유용미생물 생산시설 및 강경~연무간 국지도 확포장공사 등 14개소에 대해 현장을 둘러보고 차질 없는 사업추진을 당부했습니다.2차 본회의에서는 김석곤 의원은 서머타임제도입 주장과 황화성의원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필요성 및 유환준의원의 행정도시 축소와 변경 등에 대한 5분발언이 있었습니다.



<한줄뉴스>
道, 도·농 교류사업 박차로 농촌 활력 찾아 충남도는 농촌마을 평생고객 확보를 위한 도시민 초청행사를 열고 농외소득 증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논산 덕곡마을과 딸기마을, 아산 외암마을 등 모두 20개 농촌체험마을을 도·농 교류마을로 선정해 2억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道, 정부이양사무 추진효과 높게 나타나

충남도가 지난 2004년 7월부터 정보통신부로부터 이양된 정보통신공사업체 신규등록, 사용 전 검사 등 7개 사무에 대한 민원업무를 추진해 평가한 결과 등록 및 검사수수료 258억원 징수 실적을 올림에 따라 지방이양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AI바이러스는 섭씨 75도 이상에서 5분이상 가열하면 죽기 때문에 충분히 익혀서 조리한다면 감염의 우려가 없다고 세계보건기구는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감염된 조류 등은 즉시 폐사하기 때문에 시중에 유통될 염려도 없다고 하는데요. AI 감염의 불신으로부터 조금은 해방 돼 안전하고 건강한 식단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CNI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