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5월 2일 금요일 뉴스

2008년 5월 2일 금요일 뉴스

2008.05.01(목)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CNI뉴스입니다.
충남도는 지난 23일부터 열흘간 유럽 투자유치 활동을 벌인 결과, 2억 6천만불 상당의 투자약속을 받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특히 이번 성과는 유럽의 다국적 제조업체의 신규 투자유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유럽기업 투자유치 기반 마련
충남도 투자유치사절단은 지난 달 23일부터 5월2일까지 유럽을 순회한 결과 2억 6천만불 상당의 유치상담을 벌여 외자유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근로자의 날 행사 개최
충남도는 근로자의 날을 맞아 천안시민문화회관에서 근로자의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

채 훈 경제부지사, 투자유치 기반 마련
-유럽서 2억 6천만불 투자유치 상담 벌여-

그동안 한국 투자에 신중한 자세를 취했던
유럽의 다국적 제조업체들이 충남투자유치사절단의 성과로 국내 신규 투자키로 했습니다.

충남도 투자유치 사절단은 지난 달 23일부터 5월2일까지 9박10일간의 일정으로
유럽지역 독일, 영국, 프랑스 및 스위스 등을 순회하며 15개 기업과 투자 상담 한 결과 2억 6천만불 상당의 유치상담을 벌여
가시적인 외자유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Kotra와 공동으로 유럽 첨단기업 유치활동을 벌여 지난 24일 독일 하노버 정보통신 박람회에 참가중인 9개 기업에 대해 충남도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밸브, 센서 등의 기계부품공장 설립과 자동차부품공장 설립, 최첨단 의료장비 제작을 위한 공장 건설 등 외국 기업의 투자를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영국과 프랑스, 스위스에서는 충남도 자동차 클러스터 투자, LPG 가스 판매시설, 자동차 소음단열제품 공장 설립 등에 투자할 것을 합의했습니다.


道, ‘근로자의 날’ 행사 개최
- 5월1일 천안시민문화회관 1,000여명 모여 -

충남도는 근로자의 날을 맞아 천안시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이완구 도지사 및 국회의원과, 근로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자의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주관으로 기념식과 경축행사로 나눠 진행됐으며,
풍물패,율동패 공연과 마술쇼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축하행사로 이어졌습니다.

해태음료에 근무하는 김양순씨는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포상인 철탑훈장을 수상하고,충남도지사 표창, 대전지방노동청장 표창 시상으로 근로자와 사용자 등, 총 6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날 이 지사는 우리나라가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 반열에 오를 수 있고, 충남도가 지난해 478억불 수출과 전국 1위의 무역수지를 달성하게 된 것은 근로자의 피와 땀을 흘린 결과라며 근로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안면도 꽃박 홍보위원 모집
- 5월 5일~ 6월 5일까지 인터넷(floritopia.or.kr) 및 우편접수 -

안면도 국제꽃박람회 조직위원회는 꽃박람회 홍보활동과 관람객 유치 활동을 위해 꽃박람회 홍보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꽃박람회 홍보위원으로 위촉되는 인원은 총 800여명으로 이중 200명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하고, 나머지 600명은 시장, 군수 및 단체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심의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친 후 최종 선발하게 됩니다.

홍보위원 공개모집 기간은
오는 5월 5일 부터 6월 5일까지 한 달 동안 안면도 꽃박람회 누리집floritopia.or.k을 통한 인터넷 접수와 우편접수가 가능하며, 7월에 최종 확정에 이어 8월부터 홍보위원으로서 활동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道, 행정자료 통합백업시스템 구축
- 2억5천만원 투입, 최신 백업기술 이용 및 용량 확장 -

충남도는 2002년에 구축된 기존의 통합 백업시스템의 노후로 업무에 차질을 빚음에 따라 통합 백업시스템을 재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도는 통합 백업시스템을 새로 도입해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장애발생 시 자료유실 등 사전 예방이 가능해져 자료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서버의 장애발생 등으로 인한 긴급한 자료복구가 요청될 경우 필요한 데이터를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줄뉴스>

道, 충남 발전 위한 우수 아이디어 3건 시상

충남도는 도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창안을 발굴,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연중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올 4월까지 접수된 아이디어는 총 61편으로 창의성이 돋보이는 ‘사다리 안전표시테이프 부착’ 등 우수한 아이디어 3편을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표창장과 상금이 수여됩니다.


청양 특산물 구기자순 웰빙식품으로 호평

충남도농업기술원이 청양 칠갑산 봄꽃축제장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구기자순을 이용한 나물과 김치, 비빔밥 등 13종류 식품을 선보인 결과 좋은 호평을 얻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구기자순 식품을 상품화하고 청양 특산물을 전국에 알려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충남도농업기술원, 닭,오리고기 시식회 가져

충남도농업기술원은 최근 조류인플루엔자가 전북 김제에서 발생한 이후 전남, 경기, 충남 등지로 확산됨에 따라 축산농가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농업기술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5월 1일 ‘닭고기 시식회’를 가졌습니다.

요즘 낮 기온이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 저녁으론 쌀쌀해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알맞은 옷차림뿐만 아니라 충분한 휴식과 청결, 또 잦은 수분 섭취로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CNI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