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09년 4월 22일 수요일 뉴스

2009.04.21(화) 18:38:00인디고블루(all@korea.kr)

Ann> 2009 안면도 국제꽃박람회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박람회 현장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10대 볼거리가 선정됐습니다. 김홍린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Re> 박람회 기간 동안 반드시 둘러봐야 할 10대 볼거리 가운데 주목을 끄는 것은 100만 송이 꽃터널과 기적의 손! 높이 3m, 길이 10m의 터널에 국화와 거베라 등 100만 송이 꽃으로 뒤덮인 꽃터널은 관람객들을 기름 유출 사고가 발생했던 2007년으로 안내합니다. 터널을 따라가다 보면, 기름을 닦아낸 자원봉사자들의 손을 상징하는 조형물 ‘기적의 손’을 만날 수 있습니다. 높이 4.5m에 이르는 이 작품은 안면도 특산물 새조개와 장미, 카네이션 등 74종의 꽃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불에 타야 꽃을 피우는 것으로 알려진 그래스트리, 6만 송이 꽃으로 재현한 토피어리 숭례문, 국내 최고 길이의 조롱박 터널, 제주도 등 남해안 일부지역에서만 자생하는 노랑 무궁화 등도 주요 볼거리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노랑무궁화의 경우, 충남도 산림환경연구소의 노력으로 일반 무궁화보다 2개월 정도 앞서 개화시키는데 성공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한편, 박람회 조직위 측은 장애인을 비롯한 온 국민이 이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장애인 편의 대책 마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담당자 전화 INT (장애인 관람객을 위해 마련한 대책?) stand> 일찍이 그 지명과 풍수지리학적인 측면에서 꽃과 연관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 이곳에서 펼쳐지는 두 번째 꽃박람회가 검은 재앙의 고통을 겪은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사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cni뉴스 김홍린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