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미디어

전체메뉴

여행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여행

130년 역사를 지닌 아산 공세리성당의 아름다움

2020.08.12(수) 14:12:20dragonsun(dragonsun@tes21.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130년 역사를 지닌 아산 공세리성당의 아름다움 사진
 
충남 아산에 위치한 공세리성당은 130년의 역사를 간직한 곳입니다. 충청남도 지정문화재 144호이며, 2005년 한국관광공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선정하였으며,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각종 촬영지로도 유명해 수많은 드라마, 영화속에서도 만날 수 있었던 아산의 명소입니다 .
  
130년 역사를 지닌 아산 공세리성당의 아름다움 사진
 
아름다운 성당의 모습 하나만을 보기 위해 오신다면 공세리성당의 매력을 제대로 발견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곳은 주변 산책길도 잘 나있고, 차분하고 우아한 분위기의 정원, 그리고 350년이 넘는 국가 보호수가 세 그루나 함께 있는 곳입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성당인 만큼 곳곳에서 역사의 흔적과 아름다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30년 역사를 지닌 아산 공세리성당의 아름다움 사진
 
워낙 역사도 깊고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성당으로 명성이 자자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지만 사실 기독교인들의 순례지로도 유명합니다. 종교에 무지한 저는 성지순례는 외국으로만 가는 줄 알았는데, 이곳 또한 유명 순례지였다는 사실을 알고 난 뒤 저절로 경건한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런 만큼 관광지가 아닌 역사적 현장 속의 한 곳으로 이곳을 둘러보신다면 미처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즐거움을 누리게 되실 것입니다. 
 
130년 역사를 지닌 아산 공세리성당의 아름다움 사진
 
350년 세월을 견디며 성당을 지켜온, 아니 성당보다도 더 먼저 이곳에 자리잡은 고목은 성인 대여섯 명이 팔을 벌려 감싸안아야만 될 만큼 거대합니다. 지금 고목 주변으로는 보랏빛 맥문동이 피어 마치 요정이 나올 것 같은 풍경입니다. 
 
130년 역사를 지닌 아산 공세리성당의 아름다움 사진
 
성당 바로 옆의 길은 '십자가의길'입니다. 이 길은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을 묵상하는 길로 사형 선고로부터 시작해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언덕을 올라 죽음을 맞이한 뒤 묻히기까지의 과정을 14처에 나눠 담았다고 합니다. 이 길을 걸으며 사랑, 고통, 지혜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130년 역사를 지닌 아산 공세리성당의 아름다움 사진
 
성당 전면 중앙부에 높은 종탑을 세우고 신고딕풍 절충 양식으로 지어진 아름다운 공세리성당은 붉은벽돌과 회색벽돌로 지어져 화려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직접 방문해 보니 왜 이곳이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꼽혔는지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공세리성당을 둘러보다 보니 종교를 떠나 마음이 차분해지고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요즘 몸과 마음이 지친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곳에서 차분히 산책하시며, 심신의 안정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기관 사이트
[우: 32255]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충남대로 21

대표 전화 041-120

대표 팩스 041-635-3000

Copyright 충남넷 멀티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