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미디어

전체메뉴

여행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여행

밤하늘 별이 빛나던 가야산의 새벽풍경

2020.02.26(수) 10:12:37새로운시작(pcset@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밤하늘 별이 빛나던 가야산의 새벽 풍경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상가리서산시 운산면 해미면에 걸쳐 있는 가야산,
가야산은 오서산 계룡산과 더불어 충청남도의 명산으로 잘 알려져 있고 가야산은 백제 때 상왕산이라 불리다 신라통일 이후 가야사라는 십리지관의 큰 절을 세우면서 가야산으로 부르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가야산 주봉인 가야봉은 높이 678m, 석문봉은 653m이며 모 기업 지정 100대 명산으로 선정되어 전국에서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산입니다.

정상에 한국방송 기지국이 위치하고 있어 등산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기지국까지 이어지는 임도를 따라 차량으로 오를 수 있고, 정상은 사방 막힘없이 시원한 뷰가 있어 일출·일몰 명소로도 유명해 날씨가 좋은 날엔 많은 사진작가들이 작품을 위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밤하늘 별이 빛나던 가야산의 새벽풍경 사진

달 없는 밤, 2월부터 볼 수 있다는 은하수를 볼 수 있을까 하고 올라본 가야산 .

새벽 4시 30분쯤 정상 부근 임도 근처 조망터에 올라보니 밤하늘에 별이 가득합니다. 산 아래 불빛이 많아 큰 기대 없었는데 높은 곳의 하늘은 확실히 다릅니다.
 
밤하늘 별이 빛나던 가야산의 새벽풍경 사진
 
임도 옆 봉우리에 서 있는 작은 나무와 함께 밤하늘의 별을 담아봅니다.
파란 하늘에 하얗게 빛나는 별과, 산 아래 야경 빛이 특별한 밤하늘을 연출해줍니다.
 
밤하늘 별이 빛나던 가야산의 새벽풍경 사진

도심과 멀지 않은 곳,
차를 타고 오를 수 있는 산에서 이런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니 그래서 더 큰 감동이 밀려옵니다. 산 아래 불빛이 많아서 아주 선명하지는 않지만 여명이 차오르기 전 은하수의 흐름도 잠깐 볼 수 있었습니다. 초여름부터는 은하수를 볼 수 있는데, 기상조건만 좋으면 멋진 은하수를 눈으로 감상할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밤하늘 별이 빛나던 가야산의 새벽풍경 사진
 
밤하늘 별을 보며 사진을 찍고 있으니 어느덧 동쪽 하늘이 붉게 물들고 밤하늘이 파랗게 변해갑니다.
별이 흐르는 밤하늘도 좋지만 이른 새벽 풍경은 언제나 신비롭고 아름답습니다.

밤하늘 별이 빛나던 가야산의 새벽풍경 사진
 
하늘이 조금씩 밝아오고 저 멀리 아름다운 산그리메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아직은 차가운 아침 기온에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안개가 그 아름다움을 더해주는군요. 산 골짜기 사이사이 작은 마을들도 아침 햇살을 받으며 힘차게 하루를 시작하는 듯합니다.
 
밤하늘 별이 빛나던 가야산의 새벽풍경 사진
 
여명을 보며 잠시 기다리니 저 멀리 나지막한 산그리메 위로 오늘의 태양이 떠오르고 달력에서나 볼 법한 풍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이런 풍경을 편하게 차 타고 올라 볼 수 있다니 날씨가 좋은 날엔 가야산의 아침 풍경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밤하늘 별이 빛나던 가야산의 새벽풍경 사진

가야산은 등산으로 걸어 올라도 정말 멋진 산이지만 등산이 힘든 분들은 이른 새벽 차를 타고 올라 가야산의 멋진 일출을 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겁니다. 그리고 해 질 무렵에는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도 있으니 기회가 되면 다시 한 번 찾아 소개하려 합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기관 사이트
[우: 32255]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충남대로 21

대표 전화 041-120

대표 팩스 041-635-3000

Copyright 충남넷 멀티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