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여행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여행

1백년 된 고택과 수선화의 만남

서산 유기방 가옥, 수선화 활짝 펴 눈길

2015.03.30(월) 15:38:23서산시청(public99@korea.kr)

친환경 트레킹 코스인 ‘서산 아라메길’의 출발점인 운산면 여미리 유기방 가옥(충남도 민속문화재 제23호)에 노란색 수선화가 활짝 펴 장관을 연출하며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 친환경 트레킹 코스인 ‘서산 아라메길’의 출발점인 운산면 여미리 유기방 가옥(충남도 민속문화재 제23호)에 노란색 수선화가 활짝 펴 장관을 연출하며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1백여 년 된 고택과 노란색 수선화가 어우러져져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30일 서산시에 따르면 운산면 여미리 유기방 가옥 주변 1천 6백㎡ 규모의 정원에 심은 수선화가 최근 일제히 꽃망울을 활짝 터트렸다.

유기방 가옥의 수선화는 보통 4월 초에 만개하는데 올해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1주일 정도 일찍 꽃이 폈다.

수선화는 다음달 말까지 아름다운 자태를 뽐낼 것으로 보인다.

이곳을 방문한 관광객들은 “흐드러지게 핀 노란색 수선화가 고풍스러운 고택과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 같다.”며 연신 사진을 찍는다.

유기방 가옥은 서산의 친환경 트레킹 코스인 ‘아라메길’ 제1구간의 출발점이다.

충청도 서해안 지역 전통 한옥의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어 향토사적·건축학적으로 귀중한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