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12월 13일 월요일 뉴스

2010년 12월 13일 월요일 뉴스

2010.12.10(금)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12월 13일 월요일 cni뉴습니다먼저 오늘의 주요뉴스 전해드립니다.

충남도, ‘희망의 마을’ 12세대
입주식 열려충남도 천안시 목천읍에서 지난 10일, 사랑의 집짓기 사업 입주식이 열렸습니다.

서천 철새여행 5년 만에 재개
서천 철새여행이 5년 만에 재개돼 한 달간의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사랑의 집’ 훈훈한 연말
-충남도, ‘희망의 마을’ 12세대 입주식 열려
-11,000여명 자원봉사자 헌신적인 봉사활동 펼쳐
-안희정 도지사, 축하의 메시지 전달해
-‘사랑의 집짓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약속
ann>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정이 필요한 연말입니다.이에 충남도가 무주택자에게 따뜻한 집을 제공하는 사랑의 집짓기 사업을 통해 쌀쌀한 겨울 날씨를 잊게 할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조현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Re> 지난 10일, 천안시 목천읍 ‘희망의 마을’ 현장에서2010 사랑의 짓집기 사업 입주식이 열렸습니다.사랑의 집짓기 사업은 우리지역 소외계층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도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총6억4천만원을 들여 주택 196세대와 회관 4동을 건립해 왔습니다.또, 올해에는 11,0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사랑의 집 건설에 참여해총 38명의 세대원이 따뜻하게 살 수 있는 보금자리 12세대를 준공했습니다.따뜻한 보금자리에서 희망의 삶을 시작하는 첫날인 이날 입주식에는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직접 참석해 입주예정자들에게 사랑의 집 열쇠를 전달하며 축하의 인사를 건넸습니다
-SYNC/
도는 더불어 사는 훈훈한 복지공동체를 마련하고자 사랑의 집짓기 운동을 범도민 운동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며,이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펼칠 방침입니다.
STAND> 한편, 충남도는 앞으로 2012년까지 천안시 목천읍 ‘희망의 마을’ 14,200평방제곱미터부지에 112세대의 주택과 마을회관 1동, 어린이 놀이터를 건립할 계획입니다. Cni뉴스 조현지입니다.

서천 철새여행 5년 만에 재개
-다음달 9일까지, 볼거리·먹을거리 풍성
지난 2005년 이후 잠시 중단됐었던 서천 철새여행이 지난 10일 5년 만에 재개됐습니다.이번에 열리는 서천철새여행은 조류생태전시관을 중심으로화양 와초리와 망월리 등에 설치된 탐조시설을 둘러보고,신성리 갈대밭과 한산모시관을 경유하는 코스로 진행됩니다
-INT
이밖에 철새여행기간 동안 탐조투어 참여수기공모전과 철새퀴즈대회 등이 마련돼 풍성한 축제로 꾸며질 전망입니다.

제14기 정예공무원양성과정 수료식 열려
-정예공무원양성반, 공무원엘리트 양성과정
지난 10일 충청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에서 제14기 정예공무원양성과정 수료식이 개최됐습니다이날 행사에서는 정예공무원양성과정 연수생 60명이수료장을 수여받았으며, 계룡시 총무과 신현무 주사 등 성적우수자 3명에 대한 표창도 진행됐습니다.한편, 충남도의 핵심훈련과정 중 하나인 정예공무원양성반은연 44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장기과정으로 지난 95년 이후 총54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습니다.

道농기원, 특화작물별 맞춤형 토양관리
-토양정밀분석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
충청남도농업기술원에서 특화작목별 맞춤형 토양관리에 나섭니다도 농업기술원은 토마토, 딸기 등 충남지역의 특화작목에 대한 영농기술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각 작목별 재배지 토양을 정밀분석하고 이에 따른 농가별 시비처방서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토양정밀분석에 의한 시비처방서가 농가에 제공되면,작물재배에 필요한 유기물과 비료사용량을 농가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 과다 사용에 따른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제35회 충남여성 포럼 개최
지난 10일 서천문화원에서 제35회 충남여성 포럼이 열렸습니다. 이날 포럼행사에는충남여성포럼 회원과 관련학과 교수,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건전한 가정문화 육성을 위한 여성의 역할에 대해 서로간의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 공청회 참석
충남도가 지난 10일 LH공사 오리사옥에서 개최된 제4차 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 공청회에 참석했습니다. 도는 이날 공청회를 통해 발표된 수정계획에 대한 관련부서의 의견 수렴한 뒤, 충남발전연구원의 협조를 얻어 최종 의견을 확정할 예정이며, 이를 국토해양부에 전달해 수정계획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입니다.

회계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충남도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롯데부여리조트에서 도내 회계담당공무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행정안전부 최두선 서기관이 초청강연자로 나서지방자치단체 업무추진비 진행규칙과 복식부기 회계제도의 개념 등에 대해 설명해참석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온양온천시장 PR이벤트 최우수상 수상
온양온천시장이 2010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PR이벤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은 국가기관과 공사기업 등에서 제작한 커뮤니케이션 관련 결과물을공모해 우수작을 선정하는 대회로, 온양온천시장은 올해 애드진과 온라인블로그를 이용해 전통시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난방기구 사용이 늘어나면서 도내 곳곳에서 크고 작은 화재사고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화재사고의 경우, 외출 시 전열기구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는 작은 습관만으로도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난방기 사용에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 모두 안전하고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랍니다. 월요일 cni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