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09년 11월 16일 월요일 뉴스

2009년 11월 16일 월요일 뉴스

2009.11.13(금)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11월 16일 월요일 CNi 뉴습니다. 휴일이 지나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하시고, 건강한 한 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뉴습니다.

무주택자 위한 사랑의 보금자리 완성

2009 사랑의 집짓기 사업 준공식이 천안 동남구 희망의 마을에서 열렸습니다.

충남 한우브랜드 토바우 인기몰이

충남을 대표하는 한우 브랜드 토바우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09 사랑의 집짓기 사업 준공식
- 자원봉사자 13,00여 명 참여...16세대 완공
- 주택열쇠 및 후원사 선물 등 전달
- 2010년도 입주가정 모집

Ann> 건축자원봉사자들이 땀 흘려 지은 사랑의 집이 무주택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사하고있습니다. 2009 사랑의 집짓기 입주식 및 헌정식 현장을 김은정 리포터가 다녀왔습니다.

Re> 충남도와 한국사랑의 집짓기 천안아산지회는 13일, 천안시 목천읍 교촌리 희망의 마을에서 2009 사랑의 집짓기 사업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올해 사랑의 집짓기 프로젝트를 통해 지어진 해비타트 주택 16세대는 만3천여 명의 건축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4월부터 7개월 동안 흘린 땀의 결괍니다.

또, 충남도와 천안시 등의 자치단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삼성건설, 정림건축 등 민간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습니다.

-- 천안아산지회 이사장 INT

이날 행사에서는 입주 가족들에게 완공된 주택의 열쇠와후원사들이 준비한 축하 선물 등이 전달됐습니다.

stand> 한국해비타트 천안아산지회는 올해 1차 준공을 시작으로 내년에도 주택 12세대와 마을회관, 어린이 놀이터 등을 건립할 예정입니다.

현재 2010년도 입주가정을 모집 중이며, 충남지역 거주 무주택 가정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cni뉴스 김은정입니다.

충남 한우브랜드 토바우 인기몰이
- 1등급 출현율 83% 이상
- 사양관리 표준화 및 전용 사료 개발 효과

충남을 대표하는 한우 브랜드 토바우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토박이 한우라는 의미를 가진 토바우는 충남도와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한우 광역브랜드로, 지난달까지 6,300두의 출하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농협서울축산물 공판장 출하와 경매실적을 보면, 총 5,994두의 토바우 가운데, 1등급 이상 출현율이 83%를 넘어공판장 전체 출현율 73%에 비해 10% 이상 높게 나타났습니다.

토바우가 명품한우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체계적인 농가지도를 통해 사양관리를 표준화하고, 전용 사료 개발로 고품질 브랜드육 생산이 가능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충남도의회, 민생조례안 발의 이어져
-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 조례안 공동 발의
- 지역경제협의회 조례 전부 개정안 발의

충남도의회가 도민 생활안정을 위한 조례안을 잇따라 발의하고 있습니다.

도의회 교육사회위원회 의원들은 12일, 충청남도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공동 발의했습니다.

이번 조례안은 지역아동보호 전문기관을 설치해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에 관한 계획을 해마다 수립, 시행토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또, 11일에는 농수산경제위원회 의원들이 충청남도 지역경제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충남도 지역경제협의회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을 공동 발의했습니다.

<한줄뉴스>

전국관광사진공모전 시상식 개최

충남도가 주최한 2009 전국관광사진공모전 시상식이 14일 천안시민문화회관에서 열렸습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독립기념관의 운해라는 작품을 출품한 천안의 윤예씨가 대상을 받았으며,우수상과 특별상 등 총 90점의 작품이 입상했습니다. 입상작품은 16일까지 천안시민문화회관에서 전시됩니다.
보호아동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충남도는 14일 홍성 용봉산수련원에서 도내 소년소녀가장과 양육시설 아동 등 보호아동 130여 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교육에서는 실생활에서 일어나기쉬운 성폭력 상황을 재연해, 아동들이 쉽게 대처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충남양봉연구회 창립

도내 양봉산업 발전을 선도할 충남양봉연구회가 지난 12일 창립했습니다. 연구회는 앞으로 양봉에 관한 정보교환과 경영능력 배양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또, 서천군 노영근 씨가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사랑의 집짓기 운동은 희망을 잃은 가정이 삶의 역경을 딛고 재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는데요.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런 나눔의 정신이 앞으로 더욱 널리 확산되길 바랍니다. CNi뉴스 오늘은 여기까집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