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09년 3월 30일 월요일 뉴스

2009년 3월 30일 월요일 뉴스

2009.03.29(일)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cni뉴습니다.
요즘 태안군에서는 꽃 음식 개발이 한창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개발한 꽃 음식은 안면도 꽃박람회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선보인다는데요.
보기도 좋고 몸에도 좋은 꽃 음식이 태안의 새로운 대표 명물로 자리 잡길 기대해 봅니다.
오늘의 주요뉴습니다.



주요뉴스

1.충청남도-인천시, 상생협약 체결

충남도와 인천시가 상생협약을 맺고, 안면도 국제꽃박람회와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2.도 농기원, 농업 환경개선 편이장비 지원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여성 농업인의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농작업 편이장비를 지원합니다.





충청남도-인천시, 상생협약 체결

- 27일, 안면도 꽃박, 인천세계도시축전 성공 위해 협력
- 양측 교차홍보 나서...입장권 예매 및 주민 참관 지원
- 후원 명칭 및 브랜드 슬로건 사용...협력사업 발굴 시행

Ann> 충남도와 인천시가 상생협약을 맺고, 안면도 국제꽃박람회와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김홍린 리포터가 보도합니다.

Re> 다음 달 24일부터 5월 20일까지 개최되는 안면도 국제꽃박람회와 오는 8월 7일 개막 예정인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성공을 위해 충남과 인천이 손을 맞잡았습니다.

충남도지사와 인천시장은 지난 27일, 인천 송도 갯벌타워에서 꽃박람회 조직위원장과 도시축전수석부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시는 꽃박람회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입장권 예매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충남도 역시, ‘80일 간의 미래도시 이야기’ 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을 홍보하고, 지역 학생들의 현장체험과 민간단체 참관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양측은 행사 공식후원 명칭과 브랜드 슬로건 사용, 관광 상품 공동개발 등의 협력사업도 발굴, 시행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 담당자 INT

아울러 양 지역은 신 성장 동력 개발을 위해 도정의 모든 분야에 걸쳐 협력관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stand> 충남도와 인천시의 상생협약 체결은 두 지역 간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입니다. cni뉴스 김홍린입니다.






도 농기원, 농업 환경개선 편이장비 지원

- 16개 시,군 센터에 총 8억원 투입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여성 농업인의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편이장비를 지원합니다.

도는 시군 농업기술센터 한 곳에 5천만 원 씩, 16개 센터에 총 8억원을 투입해 동력운반차, 이동식 전동수레 등 다양한 편이장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담당자 전화 INT

그동안 농촌 여성들은 쪼그려 앉는 등의 작업자세와 무거운 수확물 운반 등의 반복적인 작업 때문에 어깨와 다리, 허리 등 관절을 중심으로, 만성적인 근골격계 질환의 위협을 받아왔습니다.





제6회 유관순 마라톤대회 개최

- 29일 천안 독립기념관 일원...하프코스 등 4종목 경기 펼쳐져
- 31km 유관순 코스,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 얻어

제6회 유관순 마라톤대회가 29일 천안 독립기념관 일원에서 4천 여 명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이날 대회에서는 3.1 운동을 상징하는 31Km 유관순 코스와 하프 코스, 10Km, 5Km 등 4종목의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특히 올해 신설한 31Km 유관순 코스는 독립기념관을 출발해 유관순 기념관과 생가를 거쳐 독립기념관 겨레의 탑에 도착하는 종목으로 마라톤 동호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제223회 충남도의회 임시회 5차 본회의 개최

- 27일, 국방대 이전 촉구 결의안 채택 및 추경예산안 등 처리

제223회 충남도의회 임시회 5차 본회의가 지난 27일 열렸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방대학교 논산 이전 이행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으며, 2009년도 충남도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영계획 변경안, 위기가정 생활안정 지원 조례안 등이 처리됐습니다.

또한 차성남 의원과 홍성현 의원 등 다섯 명이 5분 발언에 나서 꽃박람회 활성화 대책,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홍보 등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한줄뉴스

1.안면도서 클래식 음악회 및 전국노래자랑 펼쳐져

지휘자 금난새가 이끄는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단이 오는 5월 3일, 안면도 꽃박람회 현장에서 음악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또한 4월 11일에는 꽃지해수욕장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공개녹화가 펼쳐져, 박람회 홍보에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2.제13회 도지사기 볼링대회 개최

제13회 도지사기 볼링대회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간, 금산군 금산볼링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16개 시군에서 3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임원 3인조와 혼성 5인조 등 2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뤘습니다.

3.충남역사문화연구원, 고택협의회와 협약 체결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은 고택문화재소유자협의회와 지난 27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유물의 수집, 연구 등과 관련한 사업에 대해 서로 협력하고,
고택을 활용한 체험 및 답사 프로그램 운영도 추진합니다.





지난 2004년 농림부 조사에 따르면, 농업인의 근골격계 질환 발생율이 62%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농작업과의 연관성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아서 단순히 노령화 문제로 여겨져 왔는데요. 이번에 추진하는 편이장비 지원 사업이 농민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길 바랍니다.
cni뉴스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