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공주시니어클럽, 한국농어촌공사공주지사와 MOU 체결

2024.02.23(금) 08:26:02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마곡이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관장 김용학)은 22일 한국농어촌공사공주지사(지사장 조성명)와 MOU를 체결했다.

한국농어촌공사공주지사 조성명 지사장(우)과 공주시니어클럽 김용학 관장(좌)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한국농어촌공사공주지사 조성명 지사장(우)과 공주시니어클럽 김용학 관장(좌)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공주지사 조성명 지사장은 "공주시니어클럽 ‘저수지 지킴이 사업’이 공주시 저수지 환경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튼튼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시니어클럽 '저수지 지킴이 사업'은 공주시 계룡면과 의당면 일대의 11개 저수지를 200여 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관리하며, 저수지 주변의 쓰레기 청소 및 시민들이 자주 찾는 산책로까지 정리하고 있어 시민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김용학 관장은 “저수지 지킴이 사업이 공주시니어클럽이 지향하는 지속적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으로서, 공주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동시에 공주시 저수지 환경정화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취업형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참여 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4-1089)으로 하면 된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