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꿈과 희망이 커가는 태안읍 ‘소원나무’… 44명 어린이에게 행복 선물

2023.05.11(목) 15:17:35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east334@hanmail.net
               	east334@hanmail.net)

사진은 태안읍행정복지센터 로비에 전시된 소원나무.

▲ 사진은 태안읍행정복지센터 로비에 전시된 소원나무.


태안읍에 미래 꿈나무인 44명 어린이들의 소원이 주렁주렁 달린 소원나무가 전시됐다.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연환, 손진성)에서는 지난 3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가 갖고 싶은 선물을 전달해 주는 꿈과 희망의 ‘행복가득 소원나무’ 행사를 갖고 관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행복을 선물했다.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연합모금 특화사업 중 하나인 꿈과 희망의 ‘행복가득 소원나무’는 관내 취약계층 어린이가 엽서에 갖고 싶은 선물 등 소원을 적어 태안읍으로 엽서를 보내오면 태안읍에 비치된 소원나무에 소원엽서를 달아 전시하고 익명의 기부자와 연결해 어린이의 소원물품을 구입해 전달해 주는 사업이다. 

유연환·손진성 공동위원장은 이날 어린이들에게 어린이날 기념 선물을 전달하며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을 격려하는 한편 “어린이들이 갖고 싶은 선물을 전달할 수 있게 도와주신 기부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행복한 소원나무’ 행사의 일환으로 태안읍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는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14일간 어린이들의 소원엽서와 그동안 지역 주민들의 후원 사진, 주민들의 자원봉사 사진 등 나눔실천 관련 사진을 소원나무에 달아 전시했다.

소원나무를 본 주민들은 “우리 주위에 많은 분들이 나눔에 동참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나도 작은 것부터라도 실천해야겠다”는 반응을 보이며 정기후원 및 착한냉장고 물품기부에 대해 문의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