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무교육원, 전국 최초 독도·격렬비열도 실감형 가상누리터 운영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한 독도·해양 영토 주권 교육

2023.04.29(토) 13:38:33 | 온양신문 (이메일주소:seinhj@nate.com
               	seinhj@nate.com)

충무교육원전국최초독도격렬비열도실감형가상누리터운영 1


충무교육원(원장 이병례)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는독도·해양 영토 주권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 주도성을 함양하는 생생한 교육을 위해 전국 최초 ‘독도·격렬비열도 실감형 가상누리터(VR 메타버스)’를 개발했다.
 
이어 28일은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을 모시고‘독도·격렬비열도 실감형 가상누리터(VR 메타버스)’시연 시간을 가졌다.
 
실감형 가상누리터(VR 메타버스)를 활용한 독도·해양 영토 주권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VR기기를 착용하고 자신만의 가상인물(아바타)을 만들어 독도·격렬비열도를 자유롭게 탐방할 수 있다.
 
모둠별 수업이 가능한 가상 회의실에서는 토의와 토론을 할 수 있으며, 독도·격렬비열도 외 주변 하늘과 바닷속 모습까지 다양한 장면을 담은 동영상과 전시 자료를 관람하면서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우리 영토임을 확인하고 충남 최서단 격렬비열도가 가지는 해양 영토 주권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교육 환경을 강화한 셈이다.
 
이병례 충무교육원장은 “독도와 우리 지역 해양 영토 주권에 관심을 높이고 민주시민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독도·격렬비열도 실감형 가상누리터(VR 메타버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어진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독도, 격렬비열도뿐만 아니라 충청남도의 섬 이해 교육에도 힘을 쏟을 것이다.”라고 했다.

충무교육원전국최초독도격렬비열도실감형가상누리터운영 2



 

온양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온양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