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재개장한 예산시장으로 떠난 맛있는 여행

예산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들과 함께하는 봄

2023.04.20(목) 05:25:15 | 아빠는여행중 (이메일주소:bhy1468@naver.com
               	bhy1468@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1


지난 2월 개장했던 예산 시장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찾아와 재정비를 할 겸 3월 한 달 동안 휴장하고, 더욱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게 다시 태어난 예산 시장은 지금도 여전히 핫한 곳으로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예산의 명소, 아니 전국적인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2


시스템이 모바일 주문과 예약으로 편리하게 바뀐 것이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었고, 음식 가짓수가 10가지 넘었으며 예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음료, 음식 등이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는 것이 가장 이색적이었고, 믿음을 가게 했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3


예산 시장의 메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장터 광장도 모바일 예약이 시작되어 혼잡함이 정리된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한 사람이 4개 좌석만을 예약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4


낙후된 시멘트 바닥에서 먼지가 나서 환경이 좋지 않았던 곳을 깔끔하게 시멘트 포장을 했고, 울퉁불퉁하던 바닥이 평평해지면서 어르신들이나 아이들도 마음 놓고 걸어 다닐 수 있는 곳으로 태어난 장터 광장의 모습만으로 예산 시장의 달라진 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5


장터 광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곳에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대기 접수 후 다른 곳을 구경하더라도 핸드폰으로 연락이 가기 때문에 아주 편리했습니다. 다른 매장들도 모두 예약을 하고 나와도 핸드폰으로 연락이 되니 다른 곳을 구경하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6


예산 시장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가족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함께 먹으면서 행복하게 이야기도 나누는 모습은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풍경이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예산 시장이 깔끔하고 투명하게 운영되어 많은 가족이 행복함을 느끼는 공간이 되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7


이번에 새롭게 들어선 제주 은갈치 구잇집입니다. 조금 특이하다고 생각하면서 보고 있었는데 제주 은갈치가 통으로 구어지는 모습은 보기만해도 입에 침을 고이게 만들었습니다. 밥과 반찬 등을 따로 판매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 일석이조 였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8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공간, 맛도 있었지만 예산 특산품을 활용한 꽈리고추와 쪽파 소시지입니다. 감칠맛이 아주 좋았고, 특히 특산품을 활용한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소시지를 먹을 수 있어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9


고기 김말이 튀김입니다. 이것도 새롭게 생겨난 곳인데 예산의 면 단위 지역명을 사용해 가게 이름을 지은 점도 눈에 띄었는데 이렇게 예산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아가면서 맛을 보는 순간, 바삭거리면서 묵직하게 다가오는 고기의 맛이 좋았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10


장터 광장에 앉으면 기본이 되는 상차림입니다. 친구, 가족과 함께 삼겹살은 국룰이죠! ㅎㅎ, 이렇게 대여하고 여러곳으로 흩어져 자기가 먹고 싶은 음식들을 구비해 함께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어서 한번에 여러 가지 음식을 접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었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11


제주에서 아주 유명한 맛집인 연돈에서도 예산 시장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맥주 안주로도 그만인 볼카츠인데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크기에 겉바속촉¹의 정석처럼 느껴졌습니다. 단점이라면 기다림이 너무 길고, 재료 소진이 빨라 구매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ㅎㅎ
¹(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는 말의 앞글자만 딴 유행어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12


이곳은 추억의 녹두빈대떡을 판매하는 곳인데 가격이 저렴해서인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흥미롭기도 한 공간이었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13


그동안 예산 오일장에서 수제 어묵을 판매하던 분들도 시장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ㅎㅎ, 여전히 쫄깃거리는 식감을 자랑하는 수제 어묵도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좋아하는 간식거리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14


여전히 많은 사람이 찾는 예산 시장. 많은 사람이 몰렸을 때 노약자나 어린 아이들의 안전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가족들과 함께 하고 있지만 사고는 한순간에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15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서로 상차림을 도우면서 먹거리에 대한 구매 작전을 짜고 계신 것을 보면서 백종원 대표의 먹거리 여행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가족끼리 대화도 더 많이 나누게 되고, 먹으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여행이 시작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개장한예산시장으로떠난맛있는여행 16


제가 예산에 살고 있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찾은 경우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에게 예산 시장은 핫플이 되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오래도록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기억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었고, 초심을 잃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 간절했습니다. 

 

아빠는여행중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아빠는여행중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