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위해, 논산발그래일터 장애인보호작업장

2023.03.30(목) 21:47:11 | 젊은태양 (이메일주소:claudi00@naver.com
               	claudi0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모두가행복한사회를위해논산발그래일터장애인보호작업장 1


이곳은 충남 논산시에 있는 장애인보호작업장입니다.

'발달장애인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지향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논산발그래일터 장애인보호작업장은 논산시 최초의 장애인 일터이며, 보건복지부 지정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이기도 합니다.
논산발그래일터 장애인보호작업장은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창업을 지원하는 사무실과 작업장을 무료로 제공하며 산학협력의 모범을 보이고 있습니다.

논산발그래일터 장애인보호작업장은 2018년에 처음 충남사회적경제학습동아리에 선정됐고, 발그래협동조합이 예비사회적기업이 됐습니다. 
발그래협동조합은 고용노동부에서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고(2020.12.), 보건복지부 지정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설립인가를 받았다고 합니다.(2021.10.)  
차곡차곡 준비를 한 발그래일터는 2021년 12월에 논산발그래일터 장애인보호작업장을 설립하고 드디어 2022년 2월에 논산발그래링터 개소식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전연 고체비누, 수세미 등을 만들며 발달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논산발그래일터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일을 하는 발달장애인들은 신체적으로 무리가 가지 않게 하루에 몇 시간 정도만 일에 참여하고 급여도 받습니다. 상품 판매도 하지만 시민들의 기부금으로 발달장애인의 프로그램 지도 운영비 등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발그래 상표로 출시되는 천연비누는 국내 기업에서 생산한 천연 소재와 좋은 기름을 사용하여 세안용과 주방용 비누를 만듭니다.
비누숙성실에서 6주 이상 숙성시켜서 다양한 고품질 천연비누를 만듭니다.
올해는 논산 딸기 농가와 협업으로 딸기비누, 딸기디퓨저도 생산하는데, 딸기향과 함께 딸기씨 가루가 천연 스크럽 효과까지 준다고 합니다. 
예쁜 초 상품도 준비하는데, 기독교 부활절을 대비해서 계란 모양 양초와 만들기 DIY 키트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건양대학교 미술 전공 학과에서 제품과 포장 디자인을 지원해서 고품질의 천연비누 제품에 어울리는 예쁘고 깔끔한 포장으로 품질의 격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판촉물, 기념품, 답례품, 사은품 등 단체주문으로도 훌륭합니다.
수세미에는 설겆이비누 자투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위한 걸음*

단체 주문 문의 041-736-5230

 

젊은태양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젊은태양님의 SNS]
  • 페이스북 : facebook.com/claudia.joo.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