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공주생명과학고, ‘청소년 디지털성범죄 예방’ 홍보

2023.03.10(금) 13:32:15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3월 9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긴급전화1366충남센터와 함께 여성의 인권과 참정권 확보, 청소년 디지털성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를 실시했다.

공주생명과학고청소년디지털성범죄예방홍보 1


이번 캠페인은 충청남도의회 고광철 의원, 장미선 여성긴급전화1366충남센터장,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김용정 교장과 교직원,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날 고광철 충남도의원은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의 지원시스템이 잘 되어 있고, 충남 청소년 폭력피해 예방과 지원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며 노고가 많다”며 “청소년 디지털성범죄가 나날이 심해지는 상황으로 청소년 폭력 피해를 예방하고 범죄의 사각지대 해소와 디지털성범죄 예방을 위해 도의회에서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또한 김용정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교장은 “교내 청소년 인권 및 폭력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내 선생님들과 디지털 성범죄 예방에 대해 논의하고,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장미선 여성긴급전화1366충남센터장은 “청소년들의 디지털성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365일 24시간 긴급상담으로 신속하게 지원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1만 5천여 미국 여성노동자들이 뉴욕 러트거스 광장에 모여 여성들의 참정권과 노동조합 결성 보장, 10시간 노동보장, 임금인상, 작업환경 개선 등의 권리를 요구하며 “우리에게 빵(생존권)과 장미(참정권)를 달라” 시위를 벌인 것을 기념해 제정한 날로, 1975년 UN이 3월 8일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했다.

여성긴급전화1366충남센터는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스토킹·데이트폭력·디지털성범죄로 상담·긴급보호를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라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 운영하여 여성인권을 보호하는 기관이다.(☏041-1366)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