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2023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추진

2023.01.27(금) 11:34:35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1월 26일 오전 9시 30분 공주문예회관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7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2023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장면

▲ 2023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장면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교육과 참여자의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직무교육으로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생활안전과 활기차고 자신감 있는 노년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그동안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지역주민 만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 및 취업·창업의 노인일자리 사업특성 적합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가구별 소득과 참여경력, 건강상태 등 선발기준에 따라 655명(공공형: 345명, 사회서비스형 : 310명 )의 적격자를 선정했다. 

일자리 종류에 따라 공공형은 평균 11개월, 사회서비스형은 10개월 근로를 통해 활동비를 지원받게 되며, 사업추진에 따른 활동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최원철 공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노인 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금숙 관장은 “노인일자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생활을 응원하며, 활동 중 안전사고에 유의해 안전하고 행복한 일자리가 되시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세지를 전했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