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공주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 ‘현금 없는 매장’ 시범 운영

2023.01.03(화) 09:01:19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마곡(대표이사 취성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시장형 사업단(카페1,2,3,4호점과 베이커리, 장이랑청 매장)이 1월부터 ‘현금없는 매장’이 된다. 

공주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페 전경

▲ 공주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페 전경


카드와 모바일페이(간편결제) 사용률이 급증하면서 현금이 빠르게 사라지고 있고, 이제는 프랜차이즈 매장을 중심으로 ‘현금 없는 매장’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최근 결제방식 트렌드를 따라 공주시니어클럽에서 먼저 ‘현금없는 매장’을 시범 운영한다. 

김용학 공주시니어클럽 관장은 “모바일 결제와 신용카드 사용률이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고, 시범 운영을 통해 혁신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해보고자 한다”고 뜻을 세웠다. 

김 관장은 현금을 받지 않아 생기는 문제에 관해서는 “변화하는 환경에 선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측면도 있지만, 결제 과정을 간소화해 고객 응대 시간을 단축하고 다른 서비스에 더 신경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공주시니어클럽은 1월부터 실시하는 ‘현금없는 매장’을 적극 홍보하고, 3개월 동안은 현금도 받으며 홍보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4-1089)으로 하면 된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