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공주시노인회 이·미용봉사단,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2022.11.17(목) 11:51:04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는 11월 15일 2022년도 제16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행사에서 충남 대표로 공주이미용봉사단(단장 노재희)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주이미용봉사단이 지난 15일 2022년도 제16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공주이미용봉사단이 지난 15일 2022년도 제16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노인회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노인복지관협회가 공동 주관한 행사로 김호일 대한노인회장과 최종균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 김미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했다.

김미곤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나눔 실천 활기찬 인생’이란 슬로건 아래 전국에서 4만8천명의 어르신들이 다채로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노인의 봉사는 선행이 아닌 책임이라는 인식을 심어줬다”면서 “노인자원봉사단이 향후에도 큰 역할을 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박공규 지회장은 “공주시노인회가 운영하는 다양한 이·미용 활동, 공연 활동, 일손 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책임지는 노인상을 심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인자원봉사단의 활약을 기대하며 지지한다”고 말했다. 

공주시노인회는 2020년에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으로 복지부장관 기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