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따스한 봄이 찾아온 공주한옥마을

자연과 어울린 전통 아름다운 풍경 연출

2022.04.20(수) 10:38:03 | 여행바라기 (이메일주소:djone@nate.com
               	djone@nate.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따스한봄이찾아온공주한옥마을 1

충남 공주시는 봄이 내려오는 계절 둘러볼 곳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전통기와가 멋스럽고, 푸릇한 풍경이 예쁜 공주한옥마을입니다. 공주 한옥마을은 숙박을 할 수 있어서 주변에 위치한 무령왕릉과 공산성을 둘러보고 숙박으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스한봄이찾아온공주한옥마을 2

공주 한옥마을은 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12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전통이 담긴 풍경이 입구에서부터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는 정기적으로 방문해 산책을 즐기기도 합니다.


따스한봄이찾아온공주한옥마을 3

버드나무인지 한옥 골목에 위치한 나무들이 너무나 멋진 풍경을 선물했습니다. 푸릇푸릇한 옷으로 갈아입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전통적인 한옥과 어울려서 아름다운 느낌을 선물 했습니다.


따스한봄이찾아온공주한옥마을 4

담벼락에 위치한 복사꽃도 활짝 만개하니 더 멋진 풍경을 선물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벚꽃과 비슷하면서도 정말 멋진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따스한봄이찾아온공주한옥마을 5

한옥마을 뒷부분에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장소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있습니다. 놀이터 정상에 오르니 한옥마을이 한눈에 들어오는 것 같았습니다.


따스한봄이찾아온공주한옥마을 6

예전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다면 곳곳에 위치한 벤치가 조금 바뀐 모습입니다. 봄을 맞아 형형색색 옷을 입고 있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노는 동안 부모들은 여유를 즐기면서 시간을 보내도 좋은 장소입니다.


따스한봄이찾아온공주한옥마을 7

오랜만에 본 아궁이입니다. 전날 밤에 숙박을 했던 방이어서 인지 몰라도 불씨가 살아 있었습니다. 옆에 쌓여 있는 장작과 함께 전통적인 느낌을 물씬 느꼈습니다. 불씨에 고구마를 구워 먹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따스한봄이찾아온공주한옥마을 8

아궁이에서 불을 피우다보니 골목골목에는 굴뚝이 솟아 있었습니다. 검게 그을린 굴뚝을 바라보니 한옥마을을 방문한 사람들도 많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스한봄이찾아온공주한옥마을 9

아이들과 산책도 즐기고 마음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시점에서 봄을 느끼기 가장 좋은 장소가 아닌가 생각입니다. 주말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바라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바라기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an.djone?fref=t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