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천안시의 '열린 시장실', 시민과 공직자 모두 만족하는 '윈윈효과' 눈길

2021.08.31(화) 18:16:22 | 천안신문 (이메일주소:icjn@hanmail.net
               	icjn@hanmail.net)

박상돈 천안시장은 지난 3월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시민들과 직접 만나 민원이나 고충을 들어보는 ‘열린 시장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60여 건의 민원이 접수돼 상담을 진행한 가운데, 박 시장을 직접 만나 민원상담을 한 시민들은 대다수 많은 만족감을 표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실제로 열린 시장실 홈페이지에 게재된 약 20여 개의 후기 글에서도 열린 시장실에 대한 만족감을 표한 시민들의 의견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열린 시장실은 또한 일선 공직자들에게도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각 부서에서 갖고 있던 고질적 민원들을 시장이 직접 챙기면서 미완의 업무들이 하나 둘 해결되는 모습을 보이며 업무의 능률도 올라간다는 것.  

 

이은미 천안시 직소민원실장은 "열린 시장실은 고질 민원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부서에서 해결하지 못하고 오랫동안 갖고 있었던 것이 주요 대상인데 직소실에서 갖고 있던 민원들이 70~80건 민원 중 60건 정도는 대략 시장님이 만나주셔서 해결을 하셨든, 안됐든 민원이 잦아들었다"라며 "부서에서 일하는데 있어 직원들이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yonja.lee.7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