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화재와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 안전의식 함양에 힘쓸 것”

김오식 신임 예산소방서장

2021.01.29(금) 17:57:02 | 홍주신문 (이메일주소:rlarudal4767@daum.net
               	rlarudal4767@daum.net)

지난 1월 1일자로 제11대 김오식 신임 예산소방서장이 취임했다. 김 신임 서장은 1990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천안동남소방서장 △태안소방서장 △천안서북소방서장 △당진소방서장 △소방본부광역기동단장 △소방본부종합방재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화재와안전사고예방에중점안전의식함양에힘쓸것 1
김오식 신임 예산소방서장 집무 모습.

지역민들에게 자신에 대한 소개나 인사해 주십시오.
1990년 소방에 입문해 충남의 많은 지역에서 근무했지만 예산에서 근무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예산소방서장으로 충절의 고장 예산에서 근무하게 돼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역의 안전을 담당하는 직원들과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과 함께 안전한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예산 소방서장으로서 임기 내 가장 중시하시고자 하는 점이 있다면.
예산소방서 2020년도 화재통계 분석에 따르면 전년대비 화재건수, 인명과 재산피해가 감소됨을 바탕으로 화재와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군민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불나면 대피먼저’,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등 안전사고 예방교육에 힘쓰며 군민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소방관으로 살아오시면서 신념이 있다면.
‘소방관은 직업이 아니라 사명, 각종 위험에 처한 요구조자가 내 가족이라고 생각하면 못할게 없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맡은 바 직무를 다하는 것이 소방관의 역할과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장에서 뛰고 있는 소방관들에게 당부할 점이 있다면.
모든 현장 활동에서 직원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적극적인 자세로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곳에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현장 활동 시 안전전문가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책임감 있게 행동할 것을 당부하고 싶습니다.

지역민들에게 마지막으로 당부가 있거나 다른 하실 말씀이 있다면.
군민의 안전을 책임지며 현장에 강한 소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군민들이 화재예방에 대한 인식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예산군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화재예방에 힘써주길 바랍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이 심해지는 가운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모두가 안전한 예산군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홍주일보(http://www.hjn24.com) 

 

 

 

홍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