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학생들의 자치가 실현되는 학교 활동

영인중, 또래 상담 학생 주관으로 상담 주간 운영

2020.09.18(금) 13:19:34 | 온양신문 (이메일주소:ionyang@hanmail.net
               	ionyang@hanmail.net)

'친구사랑' 캠페인 활동 모습

▲ '친구사랑' 캠페인 활동 모습


영인중학교(교장 홍진구)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위기 학생 및 교우 관계 회복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2학기 상담 주간을 운영했다.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각 반에 상담 주간 참여 안내 홍보물을 게시하고 담임교사의 안내를 통해 학생들이 상담 주간에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을 시작으로 등교맞이친구사랑캠페인, 친구사랑 이벤트, 우리들의 고민 유형, 관계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학기 상담 주간에 이루어지고 있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또래 상담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것으로 같은 학생 입장으로서 어떤 활동을 하는 것이 많은 학생들에게 큰 즐거움과 심리적 위안을 줄 수 있을지 많은 시간 동안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 현재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등교맞이캠페인은 아침에 힘들게 등교하는 친구들에게 작은 선물을 주며 힘을 북돋워 주고 있고, 더불어 언어문화를 개선하고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친구사랑캠페인을 진행하여 올바른 언어를 사용하고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친구사랑 이벤트로 영인중’ 3행시 짓기와 가치 그림 그리기 활동이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고민 스티거 붙이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현재 고민 유형을 알아보고, 젠가와 할리갈리 등 보드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좀 더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밖에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 반의 담임교사 및 wee클래스 상담교사가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적응 및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인중은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와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하여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고, 위기 학생 및 부적응 학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금처럼 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실효성이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자치가 실현되는 학교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등교맞이’ 캠페인 활동

▲ 등교맞이’ 캠페인 활동


또래상담 학생들이 선물을 준비하는 모습

▲ 또래상담 학생들이 선물을 준비하는 모습

 

 

 

온양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온양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