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사)좋은이웃 창립 16주년 기념식 성료

"선한 울타리는 선한 이웃을 만든다"

2020.07.06(월) 05:37:00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양승조 지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 양승조 지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선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온 사람들의 모임인 (사)좋은이웃(중앙회장 김소당) 창립 16주년 기념식이 2020년 6월29일 오후 7시30분 아산시 온양제일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좋은이웃 홍보대사 최아인 아나운서의 사회로 열린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위촉장 수여, 사회공헌 표창, 중앙회장 인사말, 격려사, 축사 후 단체기념사진을 촬영하고 만찬을 나누며 친교의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소당 중앙회장을 비롯한 (사)좋은이웃 전국지부 협회장 및 회원들과, 충남도청 양승조 지사, 황종헌 산업건설정책특별보좌관,정순평 대외협력정책특별보좌관,권혁주 노동정책특별보좌관, 박성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충남도의회 여운영,조철기 도의원, 정남용 (사)충남평생복지협회장, 박우승 세계평신도회장(전. 한국YMCA전국연맹이사장),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장, 아산시 임도훈 체육회장, 김영돈 골볼협회장, 이동현 한국예총 아산지회장, 임성동 농협NH중앙회 아산시지부 지부장, 지역언론(한국네트워크뉴스, 우리들뉴스, 아산데스크)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축하를 나눴다.
 

(사)좋은이웃 김소당 중앙회장이 창립16주년을 맞아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하고 있다.

▲ (사)좋은이웃 김소당 중앙회장이 창립16주년을 맞아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하고 있다.


김소당 (사)좋은이웃 중앙회장은 "작은 반딧불 한마리는 빛을 내지만 길을 밝힐 순 없다. 하지만 힘을 합쳐 여러 마리가 모인다면 큰 빛으로 어두운 곳까지 환하게 밝힐 수 있다. 좋은이웃은 소외된 이웃과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작지만 큰 희망과 빛이 되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좋은이웃은 복지사각지대에 좋은 밑거름이 되고, 희망의 마중물이 되겠다."라고 환영과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특히, 김 회장은 좋은이웃 전국 임원진과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국회의원 시절부터 도지사가 된 지금까지 7년간 매년 한번도 빠지지 않고 참석해 준 양승조 도지사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이웃사랑을 잘 실천하는 좋은이웃 창립 16주년을 220만 충남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 매년 50가정에 2만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눈물겨운 봉사를 펼치고,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행사와 장애인 문화예술 행사를 매년 치렀다. 이런 봉사활동은 더불어 잘사는 충남의 도정 정신과 일맥상통한다. 장애인, 농민, 어민 등 어떤 사회적 약자도 최소한 인간다운 존엄성을 갖고 살 수 있는 사회이자 더불어 잘사는 충남을 만들자는 것이 도정 목표이다. 여러분의 실천 사랑 정신을 도정에 잘 반영시켜 220만 도민들이 함께 잘사는 행복한 충남을 만들겠다"라고 축사를 했다.
 

김영애 제8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김영애 제8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은 "제8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직을 마무리하면서 이렇게 축하할 수 있는 영광의 자리에 초대되어 감사하다. 좋은이웃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들과 늘 함께 하며 희망을 나눠줬다. 앞으로 저도 좋은이웃 회원으로 함께 해 작은 보탬으로 희망을 전달하는 파수꾼으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하했다.
 
◆ 홍보대사 위촉장
△뮤지컬 배우 박해미
 
◆(사)좋은이웃 지부협회장 위촉장
△김원 전남협회장, 황봉석 영광군지회장
 
◆사회공헌 표창 수상자 명단
△사단법인 좋은이웃 표창-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 임성동 지부장
△충남교육감 표창-이지현
△충남도의장 표창-전용자
△이명수 국회의원 표창-김경옥, 김경란
△강훈식 국회의원 표창-김보겸, 서동희
△오세현 아산시장 표창-이영식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표창-박종기, 박순희
△박성순 충남자원봉사센터장 표창-김영실, 김희옥 
  

단체 기념사진 촬영

▲ 단체 기념사진 촬영


◆(사)좋은이웃 소개
(사)좋은이웃은 '좋은 울타리는 선한 이웃을 만든다'란 슬로건으로 발족하였으며, 매년 전국의 어려운 이웃 50가정에 2만장의 연탄나눔을 해 오고 있으며, 어르신 초청 효문화실천행사 및 장애인청소년 희망나눔 페스티벌 등을 실천하며 소외된 이웃에 희망과 사랑의 손길을 베풀고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