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남도청 하반기 인사, 태안군 출신 발탁 두드러져

조광희 공무원연수원장, 한준섭 서산부시장, 안연순 청년정책과장 발령

2020.07.03(금) 09:47:00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shin0635@hanmail.net
               	shin0635@hanmail.net)

 

충남도가 지난달 25일 민선72주년을 맞아 도정의 안정적 마무리와 성과창출을 위한 후반기 첫 인사를 시행한 가운데 태안군 출신들의 발탁 인사가 눈에 띤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이날 인사 브리핑에서 도정의 안정성 유지를 위해 전보인사를 최소화하면서도 코로나19 이후 사회 대변혁에 맞춰 포스트-코로나19 대응과 지속가능한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미래 준비를 위한 인력배치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특히 충남도의 이번 인사에서는 도정 사상 처음으로 기술직 출신 3급 여성국장을 승진 임용했는데 그 주인공은 간호직 출신인 조광희 여성가족정책관을 부이사관으로 승진시켜 도정을 이끌 핵심인재 양성을 책임지는 공무원교육원장에 임명한 것.

 

조 원장은 근흥면 마금리가 출신으로 현재도 어머니와 남동생이 살고 있으며, 작년에 퇴임한 원북면 출신으로 태안군 수산과장을 지내고 충남도청으로 옮겨 해양수산국장을 거쳐 공무원교육원장으로 퇴직한 조한중 전 원장에 이어 태안출신으로 두 번째 공무원교육원장을 맡게 되었다.

 

이어 충남도 공보관을 거쳐 해양수산국장으로 근무하면서 어촌뉴딜300 사업 선정 등 태안지역 해양 수산관련 분야에 큰 힘이 되었던 태안읍 송암리 출신의 한준섭 국장이 서산시부시장에 임명을 받아 강한 업무추진력 및 조직친화력을 바탕으로 인근 맹정호 서산시장의 하반기 시정 운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태안읍 장산리 출신인 충남도종합건설사업소 안연순 서무과장은 4급 서기관으로 승진되어 청년정책과장으로 발령을 받았다. 안 과장은 지난 20135급 사무관으로 승진해 충남도 서해안유류지원과에 발령을 받아 태안군에서 2년간 근무이후 지속가능발전담당관실, 감사과, 인재 육성과 등에서 근무를 한바 있다.

 

 조능희 공무원 교육원장.

▲ 조광희 공무원 교육원장.


 한준섭 서산시 부시장.

▲ 한준섭 서산시 부시장.


 안연순 청년정책과장.

▲ 안연순 청년정책과장.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munung.sin
  • 트위터 : taeanin
  • 미투 : shin063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