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공공기관 머리 맞대 ‘더 행복한 충남’ 모색

2020.02.17(월) 01:14:15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올해 첫 공공기관 업무보고
복지·문화 수혜계층 확대하고
주거·경제 안정, 인재 육성 박차

 
충남도는 지난달 10일 아산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도정의 동반자로서 도정 성과 창출을 위한 ‘2020년 공공기관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도모하고, 도정 핵심정책 방향을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 도는 지난해 도정 주요 성과와 올해 추진할 업무 방향에 대해 전달하고, 연구·경제·교육·문화·의료 등 기관유형별 업무 계획을 보고 받았다.

충남연구원 등 4개 연구기관은 선도적인 미래 견인과 체감형 현장·협업 연구를 추진하고, 역사문화 재조명 및 가치 창출로 도정을 뒷받침하는 한편, 복지현장과 행정·복지기관 간 가교 역할을수행할 계획이다.

충남개발공사 등 5개 경제기관은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및 도시재생사업, 중소기업 육성·지원 확대, 3대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지원 강화, 실감형 콘텐츠분야 신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한다.

충남인재육성재단 등 4개 교육기관은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지원, 충남형평생교육 정책연구, 지역특성화 고위기청소년 지원, 도내 교통안전문화 저변 확산 등의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충남문화재단을 비롯한 4개 문화·체육기관에서는 충남 고유문화예술 브랜드 사업, 제66회 백제문화제 성공 개최,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상위권 재진입, 장애인 생활체육지원사업 운영 등을 주요 업무로 꼽았다.

4개 공공의료원(천안·공주·서산·홍성)에서는 공공병원의 역할 강화를 위한 경영 개선과 공공보건 의료사업 활성화, 감염병·공중보건위기 대응 안전체계 구축, 의료장비 기능 보강 등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도와 각 공공기관은 기관 간 협업을 통해 도정 핵심정책을 실현함으로써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을 지속 추진하기로 뜻을모았다.
●예산담당관 041-635-3150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