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충남 미래 일꾼들과 눈높이 대화

보령 동대초 학생들, 도의회 방문

2019.10.17(목) 12:14:3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충남 미래 일꾼들과 눈높이 대화 1



이영우 의원(보령2)은 지난 1일 충남도의회를방문한 보령시 동대초등학교학생들과 눈높이 대화를갖고 도의회의 활동과 역할에 대한이해를 도왔다.  

이날 의회를찾은 동대초등학교 학생들은 4학년 187명으로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체험학습 일환으로 방문했다. 

학생들은 충남도의회의 기능과 조직을 비롯한 현황을 시청각 자료와 설명을 통해 도의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갖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먼저 광역의원과 기초의원, 국회의원과의 직무상의차이를 소개하고, 충남도내 도의원 현황, 도의원의 고유한 역할, 대의민주주의 제도하의 도의회 고유 기능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설명하여 학생들의 시선을 모았다. 

또한, 이 의원 자신이도의원에 출마한 배경, 도의원으로서 갖는 의정에관한 포부 등을 학생들에게 소개하면서 각자의 꿈과 이상을위해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여 대한민국과 충청남도의큰 인물로 성장해 주길 당부했다.

학생들은 도의원으로서 저 출산 고령화를 해결하기 어떠한 대안을 갖고있는가 도의원으로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환경문제 해결에 관한 예산은 전체예산 중얼마의 비중을 차지하는가등 최근시사에 관련한 의회 의정활동에 관심을 둔 질문을 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