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비점오염을 줄여 우리 환경 우리가 지킵시다!

2019.08.12(월) 14:30:13 | 꿈꾸는자 (이메일주소:jonathan102@naver.com
               	jonathan102@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비점오염을 줄여 우리 환경 우리가 지킵시다!”

비점오염을 줄여 우리 환경 우리가 지킵시다! 1
 
(사)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대표 손순란)는 2019년 08월 12일(토) 새벽 6시부터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모니터요원 10여 명과 천안시민 봉사자, 청소년(54명)들과 함께 비점오염원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위해 실천하는 하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비점오염을 줄여 우리 환경 우리가 지킵시다! 2
 
환경부에서는 비점오염원관리를 통한 도시 및 농촌에서 발생되는 오염물질이 하천으로 유입이 되지 않도록 실천하는 범국민적인 운동을 형성하는데 방점을 둔다. 충남에는 비점오염원으로 인한 하천오염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시설이 분포가 되어 있으며 특히 새롭게 형성되는 신도시의 경우 지구의 물순환을 지키기 위한 LID공법과 비점오염원을 저감하는 시설들이 잘 설치가 되어 있다.
  
청소년들은 환경정화 활동을 하면서 즐겁게 운동과 함께 환경을 지키니 몸과 마음이 깨끗해지는 기분이라고 하며 즐겁게 참여하였고, 비점오염원을 줄여야 하는 당위성과 함께 LID시설과 비점오염저감 시설의 유용성을 교육 및 홍보의 같이 진행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 및 봉사자들 모두 앞으로 쓰레기를 줄이고 수질 환경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는 참여의지를 보여주었다.
 
비점오염을 줄여 우리 환경 우리가 지킵시다! 3
 
손순란 대표는 “태풍으로 인해 많이 걱정을 하였지만 하천 정화 활동을 할 때에는 비가 그치는 등 하늘도 환경정화에 참여하고 또한, 비가 이어질 수 있음에 불구하고 청소년들이 새벽부터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론 쓰레기 줄이기에 참여하도록 주변인들에게 넓게 참여 유도를 통해 비점오염원을 조금이라도 줄이도록 모두 함께 마음을 합쳐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의 후원으로 실시되었다.

비점오염을 줄여 우리 환경 우리가 지킵시다! 4

 

꿈꾸는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