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학교자율형 종합감사 시범 도입

- 자체 편성한 감사반에 의한 자기점검, 교차점검, 외부점검 실시

2019.07.16(화) 21:07:32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학교자율형 종합감사 시범 도입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추진예정인 학교자율형 종합감사와 관련해 시범학교로 초등 2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2곳 총 6개교를 선정하고 담당자와 시범학교 지원 태스크포스팀원들이 협의회를 실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학교자율형 종합감사는 자율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감사 제도로, 기존 감사체제의 개편과 보완을 통해 혁신 충남교육 2기에 적합한 ‘더 청렴한 충남교육, 더 미래지향적인 충남교육’ 완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학교자율형 시범학교는 자체적으로 감사반을 편성하고 학교 전반적인 업무에 대해 교직원 스스로 점검·개선해 지적·처분 위주의 감사에서 예방시스템으로의 변화를 유도하게 된다.

운영방법은 1차로 자율점검표에 의한 업무담당자의 자기 점검, 2차로 학교 내부 감사반에 의한 교차점검, 3차로 학교에서 위촉한 외부 감사반에 의한 외부점검 3단계로 이뤄진다.

충남교육청 유희성 감사관은 “충남교육이 더 청렴하고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외부 통제보다는 자율적인 내부점검을 통한 학교 구성원의 자기 개선이 필요하다”며 “처음 시행하는 업무이기 때문에 어려운 점도 있겠지만 서로 협력해 자율적인 청렴문화가 꽃 피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감사관실
041-640-7923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