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장애인센터 설립 등 기금 100억 확보

2019.07.13(토) 22:47:5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문체부 공모 5 사업 선정

장애인체육시설 설립 탄력

올해 전체 840 확보

 

충남도는 7 도내 5 사업이 2019 국민체육진흥기금 추가 공모’에 선정돼 100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국민체육진흥기금 공모는 일상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체육 정책의 일환이다.

이번 추가 공모에서는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2개소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 2개소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1개소 5 사업이 선정됐다.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는 당진시와 홍성군에, 근린생활형은 보령시와 예산군에 각각 설치한다.

낙후된 공공체육시설을 개·보수하는 사업에는 논산시가 선정돼 국민체육센터 시설을 보강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추가 선정으로 지난 상반기 공모에서 선정된 17 사업을 포함해 22 사업에서 기금 288 원을 확보했다.

시·군별 사업비까지 더하면 공공체육시설 개선·확충을 위해 투입하는 사업비 규모는 840 원에 달한다.

이순종 체육진흥과장은 “사회적약자 소외계층을 위한 체육시설을 늘리고, 이를 위한 정책도 지속 발굴할 것”이라며 “도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든 여가를 즐길 있도록 공공체육시설을 통해 이용할 있는 프로그램도 개발·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체육진흥과 041-635-243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