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찬란한 개화예술공원의 여름

꽃과 예술작품이 어우러지는 개화예술공원

2019.07.03(수) 20:18:26 | 이병헌 (이메일주소:ldh5523@hanmail.net
               	ldh5523@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허브랜드
▲허브랜드

7월이 되면서 햇살이 강하게 내리는 여름이 깊어지고 생동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여름은 더 깊어지고 뜨거운 날씨가 계속되겠지요. 이러한 날에 천천히 아름다운 시를 만나고, 멋스런 조각 작품을 감상하고, 허브향기 가득한 곳에서 쉼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보령시 성주면에 위치한 개화예술공원이랍니다.  
 
작은 배 타는 소녀
▲작은 배 타는 소녀
  
성주산로 일대에 자리를 잡은 개화예술공원은 모산조형미술관과 세계 최대 규모의 조각공원, 연꽃밭, 화인음악당, 허브랜드로 이루어져 있는데, 공원 전체에 걸쳐 많은 시비(詩碑), 노래비, 조각 작품들이 자리잡고 있지요. 예술공원 답게 공원을 돌아보면서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지요.
 
낚시터
▲ 낚시터
 
이곳에는 작은 낚시터도 있고 아이들이 작은 배를 탈 수 있도록 해 놓았네요. 그리고 연꽃이 피어나기도 하는데 지금은 많이 피지는 않았습니다. 오전에는 아름다운 수련이 피어난 모습을 만날 수도 있어요.
 
조각작품
▲조각작품

조각공원은 조각상, 시비 등 총 1,500여 점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주로 오석을 이용한 작품들이지요. 오석(烏石)은 바탕이 단단하지 아니하고 빛이 검은 파리 광택의 바윗돌을 의미하는데 주로 비석, 벼루나 도장을 파는데 사용이 된답니다. 이곳에 세워진 시비는 작고 시인부터 현재 활동하고 있는 시인까지 그들의 시를 담은 시비가 많이 서 있지요.
 
시비
▲시비

그리고 널리 알려진 시인부터 덜 알려진 시인의 시비까지 다양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시인의 시비가 대부분이지만 외국 시인의 시비도 서 있지요. 시비가 수백 개나 되어서 정말 한꺼번에 읽을 수는 없네요. 갈 때마다 읽어보면 좋겠어요.
 
나의 자화상 시비
▲'나의 자화상' 시비

허브랜드 입구에서 조병화 시인의 시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나의 자화상’이라는 작품인데 시의 전문입니다. 이 시는 전문으로 짧은 시 이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줍니다.

  나의 자화상
  
 
  버릴 거 버리며 왔습니다
  버려선 안 될 것까지 버리며 왔습니다
  그리고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조병화>
   
허브공원의 물고기와 꽃
▲허브공원의 물고기와 꽃

허브랜드는 각종 허브와 꽃 그리고 다양한 물고기들이 어우러져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그 안에는 물길이 있고 그것은 작은 연못이 되어 아름다운 물고기들이 가득합니다. 이곳에는 금붕어와 잉어 그리고 자라까지 함께 어우러지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허브랜드 허브
▲허브랜드 허브

이곳에는 물고기와 꽃들이 어우러져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곳에 허브가 많이 있어 향기로운 냄새가 널리 퍼집니다. 그리고 큰 잉어와 붕어 등 물고기들이 노니는 모습은 참 보기에 좋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물고기를 보면서 신기해 하고 물고기 밥을 사서 주기도 합니다.
 
브라질아브틸론
▲브라질아브틸론
 
토끼와 거북
▲토끼와 거북

안에 있는 곳 중에서 흥미를 끄는 곳이 있는데 바로 거북이와 토끼가 함께 머무르면서 동거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렸을 때 배운 ‘토끼와 거북이’우화가 생각나 살며시 미소가 돋아나옵니다. 아이들이 가장 오랜 시간 머무는 곳이 이곳이기도 합니다.
 
물길 옆의 허브
▲물길 옆의 허브

물길에 물고기도 있지만 식물도 있어 식물 아래에 숨어서 쉬고 있는 물고기를 만나기도 합니다. 꽃 아래로 지나가는 모습을 보노라면 반영이 되어 더 고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산미술관
▲모산미술관
 
이곳의 입장요금은 일반은 5,000원이고 학생, 어린이는 3,000원으로 모산조형미술관과 개화허브랜드 그리고 공원 전체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매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연중무휴입니다.
 
연꽃
▲연꽃 
         
개화예술공원 전화
-주소: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673-47
-지번: 충남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177-2
-전화: 041-931-6789
-홈페이지: http://www.gaehwaartpark.com/ 
       
장미
▲장미
 

이병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