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세계노인학대인식의날' 캠페인 가져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 노인 인권보호 및 증진활동 캠페인 실시

2019.06.15(토) 09:17:29 | 꿈꾸는자 (이메일주소:jonathan102@naver.com
               	jonathan102@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대표 손순란)는 14일 천안종합터미널에서 시민들에게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을 알리기 위하여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 날 캠페인은 소비자네트워크 모니터 요원들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노인학대인식의날을 알리고 시민들이 노인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고 효를 다시 생각함으로써 노인 학대를 예방하고자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를 통해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에서 리플릿과 효 서약서를 나누어 주면서 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면서 우리 부모님과 주변 어르신에게 관심을 가짐으로써 학대를 예방하고자 하였다. 시민들은 세계노인학대인식의날에 대하여 처음 알았다며 관심과 노인인권지킴이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손 대표는 “시민들이 어르신들의 인권을 지키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작은 관심을 쏟고 부모님에게 한 번 더 연락을 하는 것이다.”라며 “부모님과 자주 연락하고 주변 어르신에게 관심의 손을 한 번 더 내밀 수 있는 밝고 건강한 사회가 형성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남도청의 후원으로 실시되었다.
 

꿈꾸는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