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추억의 먹거리 가득한 병천오일장

매월 1일과 6일 장날, 대형마트에 없는 시골인심도 넘쳐

2018.12.05(수) 23:59:34 | 네잎클로버 (이메일주소:venusmi8@hanmail.net
               	venusmi8@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추억의먹거리가득한병천오일장 1

지난 주말 천안의 병천 오일장을 찾았습니다. 병천 오일장은 천안 도심에서 20분이면 달려갈 수 있는 곳인데요. 장구경도 하고 필요한 물건도 구입할 겸 오일장 나들이에 나서 보았습니다. 쌀쌀한 날씨였지만, 언제 찾아도 즐거움이 가득한 시골 장터는 나들이 나온 분들로 활기가 넘쳐납니다. 
 
추억의먹거리가득한병천오일장 2

병천 오일장은 매달 1일과 6일에 장이 서고 있습니다. 아우내 거리를 중심으로 형성된 병천시장은 장날이면 인근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이 몰려들어 시끌벅적한데요. 병천시장의 또 다른 이름은 병천천과 광기천이 만나는 지점에 있어 아우내장터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추억의먹거리가득한병천오일장 3

추억의먹거리가득한병천오일장 4

아우내 장터는 대형마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정겨움과 시골 인심이 가득 느껴집니다. 다양한 공구, 각종 생활용품을 비롯해 웬만한 물건은 다 갖추어져 있을 정도로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했는데요. 이불, 베개, 겨울 모자,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까지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장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음직스러운 먹거리들이 발길 닿는 곳마다 즐비하고 대형마트보다 저렴하고 맛도 좋아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기기에도 좋았습니다. 

추억의먹거리가득한병천오일장 5 
추억의먹거리가득한병천오일장 6

모처럼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역사와 전통이 있는 병천 오일장에서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었는데요. 1일과 6일, 장날에 맞춰 방문하시면 재래시장의 운치와 더불어 추억의 먹거리들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답답한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활력을 느끼고 싶을 때, 병천 오일장으로 나들이 나와 보세요.  
 
추억의먹거리가득한병천오일장 7 

추억의먹거리가득한병천오일장 8

  <병천시장>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 2길 20-3 
  ★ 병천 오일장 : 매달 1일, 6일, 11일, 16일, 21일, 26일  
     (말일 31일 제외)  

 

네잎클로버님의 다른 기사 보기

[네잎클로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