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3농정책

“생활원예 즐거워요”

제12회 생활원예경진대회

2018.11.16(금) 15:52:2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6일 농업기술원 생활원예관에서 ‘제12회 충남 생활원예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생활원예 경진대회는 도내 15개 시군에서 선발된 참가자들이 아이디어정원, 접시정원 실기경진 2개 분야에서 제한시간 내에 작품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식물의 소재선정, 배치, 이용효과 등 생활원예에 대한 실기능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아이디어정원 부문 최우수 1점 우수 1점을, 접시정원 부문에서 우수 1점을 시상한다.

 

이번 아이디어정원 부분 최우수상은 홍성군 허명숙, 우수상은 공주시 이화연, 접시정원 우수상은 서천군 유수경 등이 수상했다.

 

분야별 최고점을 받은 작품은 내년도 중앙경진대회에 충남도를 대표해 참가하고 있으며 중앙경진대회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참가 작품들은 농업기술원 생활원예관에 전시돼 전시관을 찾는 많은 도시민에게 생활원예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생활원예경진대회는 도시민들의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활원예 활동의 실천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치러지고 있다.

●농업기술원 041-635-6175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