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아이들의 여름 놀이터, 일봉산 음악분수대

보기만해도 시원! 도심속 물놀이로 아이들 취향저격

2018.07.16(월) 15:39:14 | 네잎클로버 (이메일주소:venusmi8@hanmail.net
               	venusmi8@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며칠 전 아이들과 함께 천안시 일봉산 음악분수대 광장을 찾았습니다. 연일 이어지고 있는 폭염에 시원한 곳을 찾아 나섰는데요. 평일 저녁시간이었지만 천안 도심 가까운 곳에 물놀이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여름놀이터일봉산음악분수대 1

이곳은 천안시 맑은물사업소가 운영하고 있는 일봉산 음악분수대 광장입니다.
올해도 '음악분수대'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데요.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1시부터 4시,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2회 운영됩니다. 분수는 20 ~ 30분 연출되고 10분 정도 휴식시간이 있습니다. 음악분수대는 매년 대중가요와 클래식, 동요 등 50여 곡의 음악에 맞춰 5미터 높이의 물줄기가 다양하게 연출됩니다.  
 
아이들의여름놀이터일봉산음악분수대 2

아이들의여름놀이터일봉산음악분수대 3

아이들은 음악분수에 맞춰 신나게 무더위를 날려보냅니다. 어린이를 동반한 어른들도 이 시간만큼은 동심으로 돌아간 듯 떨어지는 물줄기에 시원함을 느껴보는데요. 엄격한 수질검사를 통해 공급되는 물이기에 더욱 안심하고 놀 수 있어 많은 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깨끗한 물관리를 위해 취사는 할 수 없지만, 평일 저녁 일봉산 음악분수대 광장 주변은 돗자리를 펴놓고 휴식을 즐기는 분들로 활기가 넘쳐났습니다.  

아이들의여름놀이터일봉산음악분수대 4

맑은물사업소 주변을 거닐다 보면 아름다운 자연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광장 바로 옆에 조성된 산책길에서 어여쁜 능소화를 만나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는데요. 음악분수대 광장을 중심으로는 연못, 육각정, 물레방아, 경관 분수 등을 만날 수 있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일봉산 음악분수대 광장은 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시민들의 휴식 쉼터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요즘 이어지고 있는 찜통 더위로 계곡과 바다를 찾아 많이들 떠나시는데요. 더위를 피해 아이들과 먼 곳으로 떠나기 보다 천안 도심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가보는 건 어떨까요. 맑은물사업소내 음악분수대 광장에서 시원하게 더위도 날리고 초록의 싱그러움도 가득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의여름놀이터일봉산음악분수대 5

<천안 맑은물사업소, 음악분수대광장>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용곡 2길 142

▶ 운영기간 : 2018년 7월 1일 ~ 8월 31일
▶ 운영시간 : 평일 (오후 5시 ~ 오후 9시), 주말(오후 1시 ~ 오후 4시, 오후 5시 ~ 오후 9시)
▶ 이용문의) 041-521-3114, 주말(휴일) 521-3119   

 

네잎클로버님의 다른 기사 보기

[네잎클로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