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환황해 이니셔티브 시행계획’ 수립 착수

17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지방정부 간 교류·협력 전략 마련

2018.05.17(목) 17:53:00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가 2040년까지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환황해권 공동 번영을 실현할 ‘환황해 이니셔티브 시행계획’ 수립에 본격 착수했다.

도는 17일 충남개발공사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환황해특별위원회, 국책연구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황해 이니셔티브 시행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환황해 이니셔티브 시행계획은 충남의 경제규모와 지정학적 특성을 발판으로 교류, 협력, 문화 분야 충남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외국 지방정부와의 공동번영을 위한 계획을 마련한다.

특히 시행계획은 환황해권 공동발전을 위한 도의 정책의지를 담은 선도적 계획으로, 오는 2040년 환황해와 충남의 공동번영을 실현할 지방외교, 국제화 전략을 담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충남이 주도하는 환황해권 공동번영을 위한 기본구상으로써 환황해 이니셔티브 구현을 위한 비전체계와 경제·환경·인프라·민간교류 등 부문별 시행계획을 제시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가장 우선적으로 시행할 선도 사업과 중장기 사업으로 구분하고, 선도 사업에 대해서는 2019년부터 사업예산을 확보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특히 도는 시행계획 수립을 통해 기존의 수동적 국제교류를 탈피, 개방과 연계를 핵심으로 환황해권의 경제성장과 연계한 충남의 발전 방안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이건호 미래성장본부장은 “충남도는 환황해권 지방정부와의 소통, 교류, 협력을 통해 희망공동체를 형성, 국가 간 공동번영에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경색된 한중관계를 개선하는 등 경제협력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획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미래정책과 환황해팀
041-635-397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청남도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홈페이지와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