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유관순 열사 정신 계승할 것”

2018.04.16(월) 00:57:4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유관순 열사 정신 계승할 것” 1


 

17회 유관순상 시상식

신동학 대표 수상 영예

 

유관순상위원회(위원장 남궁영 충남도지사 권한대행) 9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제17회 유관순상 시상식을 열고 신동학 ()국채보상운동기녀사업회 상임대표에게 유관순상을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은 남궁영 도지사 권한대행, 유익환 충남도의회 의장과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류정우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장, 유관순 열사 유족과 수상자 가족, 여성단체,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관순상은 조국 독립에 앞장섰던 유관순 열사의 숭고한 애국애족정신을 시대에 맞게 구현하고 있는 여성을 선발·시상하는 포상제도다.

 

이번 유관순상 수상자로는 신동학 ()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 상임대표가 선정돼 상장과 트로피, 상금 2000만원을 받았다.

 

신동학 대표는 의사이자 사회사업가로 평생을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의 권익보호와 발전, 여성과 아동을 위한 사회서비스를 실천해 온 대표적인 여성리더다.

 

신 대표는 특히 ()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 상임대표로, 지난해 10월 국채보상운동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시키는데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신 대표는 또 지난 2003년부터 ㈔일하는 여성연합을 창립·운영하며 일하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복지증진, 여성의 사회적 참여 확대에 노력해 왔다.

 

신 대표는 시상식에서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이 살아 숨 쉬는 이곳 충남에서 유관순 열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는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라며 “국채보상운동의 국민적 책임정신과 유관순 열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계승해 우리의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와 함께 유관순횃불상 수상자로 선정된 북일고등학교 정하민 학생 등 여고생 14명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유관순횃불상 수상 학생들은 공적심사에서 모범적인 학교생활과 건전한 학생문화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성가족정책관 041-635-498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