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농촌 미래 밝힐 청년농업인 한자리에

22~23일 4-H야영대회…횃불봉화식·봉사활동 진행

2017.09.25(월) 09:13:5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농촌미래밝힐청년농업인한자리에 1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2일부터 23일까지 금산 적벽강 캠핑장에서 ‘충청남도4-H야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H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미래 농업농촌의 주역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도내 청년4-H회원 및 지도자 등 6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야영대회에서 청년4-H회원들은 체육활동과 회원들 간 소통시간을 갖는 한편, 농업·농촌을 짊어지고 갈 차세대 인재로 거듭나기를 다짐하는 횃불봉화식도 실시했다.

이어 둘째 날 4-H회원들은 금산군 부리면 일대의 농촌정화 봉사활동과 독거노인에게 쌀 기증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랑을 나누는 4-H 이념 실천에 앞장서기로 했다.

문대명 4-H 도 연합회장은 “젊은 청년농업인들이 건전한 사고와 철학을 가지고 농촌과 농업을 소중하게 느끼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우리 회원들은 충남농업이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 유상영 지도사는 “4-H회원의 개개인의 역량발전을 위해 지도·행정기관의 지원도 필요하지만 회원 스스로의 의지가 중요하다”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다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
041-635-614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