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새 정부 국정과제 추진 ‘앞장’

2017.09.10(일) 21:59:3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33개 시책 우선 발굴
시범사업 선점 추진

 
충남도가 문재인 정부의 국정기조에 발맞춰 도 차원의 대응시스템을 구축, 지역현안의 국가정책화 등 추진상황 관리에 나선다.

이를 위해 도는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국정과제 추진단’을 구성, 1차적으로 발굴한 33개 과제에 대한 추진방향을 정립했고 향후 정기적으로 도정상황관리회의와 부지사티타임에서 과제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기로 했다.

국정과제 추진단이 관리할 선도시책은 그간 도의 역점시책과 연관성이 높은 과제들로, 국정과제 연계시책 16개와 지역공약 17개 등 총 33개 과제이다.

세부적으로 ▲시민사회 성장 기반 마련 ▲정보공개 확대 ▲광역단위 자치경찰 실시 ▲복지보건 통합서비스 ▲사회서비스공단을 통한 일자리 창출 ▲탄소자원화 기술활용 수소생산 등이 국정과제 연계시책에 이름을 올렸다.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 ▲4대강 재자연화, 금강생태계 복원 ▲화력발전 신규건설 중단 ▲지역별 차등 전기요금제 개편 ▲충남 지방정부 회의 ▲주민세 동네자치세 개편 ▲국고보조사업 정비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원 ▲공익형 직불제 확대 ▲연안하구 생태복원 등도 포함됐다.

도는 우선 1차 발굴과제 33건을 행정부지사 핵심과제로 집중 관리하고 매월 적정성 평가·조정을 실시하고, 향후 중앙부처의 국정과제 이행계획 수립과정 분석을 통해 신규과제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남궁영 행정부지사는 “국가시범 사업 유치 등 세부추진 전략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중앙부처 설명활동도 빠른 시일 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획관 041-635-311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