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여성창업 아카데미 1기 수료식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자체와 손잡고 여성창업가 양성

2017.09.07(목) 16:52:5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병우 센터장)와 당진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차수진)가 함께 손잡고 개설한 여성창업 아카데미 1기 수료식이 9월 7일(목) 당진시 여성의 전당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수료식에는 총 27명의 교육생이 수료증을 받고 창업을 위해 후속 활동을 하게 되며 창업가로 성장하게 된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6월 1일부터 15주차 교육과정으로 모집된 총 54명의 신청자 중 교육과정을 이수한 27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커피숍, 화장품 판매, 온라인쇼핑몰 등 다양한 분야의 예비창업가가 창업에 필요한 기초 소양과목을 배웠다.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들 대부분은 주부, 직장인, 청년여성들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병우 센터장)는 그 동안 도내의 여러 지자체와 손을 잡고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올해 당진시와 천안시 두 곳에서 여성창업아카데미 과정을 신설해 운영해오고 있다.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차수진 센터장)는 지역의 경력단절여성 등을 대상으로 그 동안 직업교육을 통해 취업과 창업을 지원해 온 당진시의 여성 일자리창출 전담 조직으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병우 센터장)와 손잡고 전문적인 여성 창업가를 양성하게 되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아직은 부족하지만 조금씩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며, 지역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창업프로그램에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길 희망했다. 
  
차수진 센터장은 무엇보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열의와 적극적인 협력관계가 이번 창업교육과정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찾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우 센터장은 도내의 여러 지자체가 있지만 사실상 접근성이 뛰어난 일부 지자체에 창업인프라가 밀집되어 있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도 사업화 되지 못하고 있다며 창의성과 감수성 등 여성만의 강점을 활용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여성창업아카데미 '맘프리너창업아카데미'를 앞으로도 확대 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현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천안시 여성창업아카데미가 진행 중 이며, 여성을 대상으로 공정여행전문가 과정이 개설되어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041-536-7832, green2ya@ccei.kr(이보람 연구원)로 하면 된다.


제공부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041-536-783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