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내 혈관 숫자 알고 있나요?

도내 보건소 연계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건강관리 상담 실시

2017.09.05(화) 17:13:5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홍성군 보건소, 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과 함께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친다.
 
도가 최근 발표한 2016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30세 이상 성인의 고혈압 유병률은 21.4%, 당뇨병 유병률은 8.6%로 전국과 비슷한 추세이나 전년대비 소폭 상승했다.
* 2015년 고혈압 유병률 20.5%, 당뇨병 유병률 8.2%
 
또 지난 2015년 통계청이 밝힌 사망 원인 통계에 의하면, 도민 10만 명 당 고혈압성 질환 사망자는 5.8명, 당뇨병은 9.4명, 뇌혈관질환 26.3명, 심장질환 31.0명 등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주요한 사망원인이며 질병부담이 크므로,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적정관리와 생활습관의 개선이 요구된다.
 
이에 도는 이번 홍보 캠페인의 주 슬로건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으로 정하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민 스스로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려 나아갈 예정이다.

도는 홍성군 보건소와 연계해 6일 오후 2시 홍성 복개주차장에서 건강관리에 취약한 3040 연령층을 주 타깃으로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또 14일에는 홍성군 보건소와 함께 도청 직원대상으로 레드서클(건강혈관)존을 운영해 혈압, 혈당 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등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이 밖에 도내 16개 보건소에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합동 캠페인 및 레드서클존(Red Circle Zone)등 운영, 혈압, 혈당 등 건강관리 상담을 실시한다.
 
도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본인의 혈압, 혈당 등에 대한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건강증진식품과 건강증진팀
041-635-4339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