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안희정 지사, 러시아 레닌그라드 주 방문

27~1일 개주 90주년 기념행사 참석… 교류협력 방안 논의

2017.07.26(수) 16:58:4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안희정 지사가 충남도의 오랜 우호협력도시인 러시아 레닌그라드 주 개주 90주년을 기념해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4박 6일간의 일정으로 방문길에 오른다.
 
이번 방문은 작년 알렉산드로 드로젠코(Alexander Drozdenko) 레닌그라드 주지사의 충남도 방문에 대한 답방으로, 김영범 도 경제통상실장과 최명규 국제협력팀장 등 실무진이 동행한다.
 
알렉산드로 드로젠코 주지사는 지난해 12월 21일 충남도를 방문, 안희정 지사와 국제행사 상호 참가, 문화예술·환경·복지·경제 분야 교류확대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 방문에서 안 지사는 28일 레닌그라드 주청사에 열리는 공식오찬 참석한 후 곧바로 알렉산드로 드로젠코 레닌그라드 주지사와 면담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는 양 도-주 간 스포츠, 관광, 교육,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협력 증진 방안과 주요행사를 상호 참가를 통한 정례적 국제교류 관계 증진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안 지사는 이 자리에서 오는 9월 22일부터 금산에서 열리는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 행사 초청장과 홍보 리플렛을 전달하고 레닌그라드 주 측의 관심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어 29일에는 가치나 시에서 열리는 ‘레닌그라드 주 개주 9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다.
 
30일에는 레닌그라드 주의 주도인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자리를 옮겨 러시아 정치사 박물관 견학하고 한인 초청 오찬 간담회를 끝으로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고 출국 길에 오른다.
 


<제공부서>
기업통상교류과 국제교류팀
 041-635-336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