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각계 의견 반영 생생한 노동정책 만든다

25일 도 노동정책협의회 발족… 각계 대표 15명 참여 심의·자문

2017.07.25(화) 17:08:0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각계의견반영생생한노동정책만든다 1


충남도가 노동 관련 각계각층의 의견을 도정에 반영하고 노동정책 기본계획에 관한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노동정책협의회를 새롭게 구성·운영한다.
 
도는 25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제1기 노동정책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열고 상반기 노동정책 추진실적 점검 및 하반기 노동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발족한 제1기 노동정책협의회는 각계 대표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위원장에 김주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 부위원장에 이정숙 천안YWCA 사무총장을 선출했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민·관·학을 대표해 각각 노동자/사용자/시민단체, 도/의회/교육청/고용노동부, 대학교수/노동법전문가/연구기관이 고루 참여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노동정책 기본(시행)계획에 관한 심의·자문 △근로자 권리 및 이익에 영향을 미치는 법규·정책 자문 △근로자 권익보호를 위한 시책 개발·운영에 관한 자문 등을 맡는다.
 
도 관계자는 “노동정책협의회는 그간 관 주도 정책에서 벗어나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은 생생한 노동정책을 도입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협의회의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노동권익 증진, 일자리 창출,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위촉식에 이어서 진행된 위원장/부위원장 선출에서 김주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가 위원장에, 이정숙 천안ywca사무총장이 부위원장에 선출됐습니다


<제공부서>
일자리노동정책과 노동정책팀
 041-635-224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