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여성자치대학 수료생 242명 배출

19일 17기 수료식…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진행

2017.07.19(수) 16:54:4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여성자치대학수료생242명배출 1



 
충남도는 19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제17기 충남 여성자치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여성자치대학은 종이문화재단 김영만 이사가 ‘종이접기에서 배우는 인생훈’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뒤 수강생 242명(도 29명, 시군 213명)에 대한 수료식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여성자치대학은 2001년부터 도내 여성들의 권익 신장과 변화하는 시대에 새롭고 다양한 지식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여성자치대학은 다양한 분야에 프로그램으로 그간 5000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여성리더 양성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여성자치대학은 특히 성인지 역량강화와 여행, 정리 등 실생활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수요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교육 주제는 △여성, 세상을 움직이는 힘 △여성이 알아야 할 현명한 돈 관리 △얼굴이 펴야 인생이 핀다 △젠더리더십 향상 교육 △우리가족 마음알기 △엄마! 일단 가고 봅시다 △바른 자세 콘서트 △공감과 경청 커뮤니케이션을 말하다 △원칙만 알면 쉬운 정리 등이다.
 
도 관계자는 “충남여성자치대학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을 바탕으로 충남여성의 사회참여가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수강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방향으로 보완·발전시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정책팀
 041-635-498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