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장마철엔 농업기계 침수·부식 주의하세요

도 농업기술원, 유종별 관리요령·침수 시 행동요령 전파

2017.06.29(목) 16:18:1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여름철 폭우와 장마에 대비한 농업기계 관리요령을 전파하고 도내 농가에 활용을 당부했다.
 
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여름 장마철 도내 일부 농가에서는 고가인 농업기계를 야외에 방치해 침수로 인한 잦은 고장과 수명 단축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장마철에 농업기계 관리요령을 기종별·상황별로 정리해 전파하고 활용을 당부했다.
 
우선 장마철 농업기계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보관하고 별도의 보관 장소가 없을 경우 덮개를 씌워 비를 맞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휘발유를 사용하는 농업기계 엔진부는 연료를 주입한 채 장기간 보관하면 증발현상으로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되므로 연료탱크, 연료여과기, 기화기에서 연료를 완전히 제거해 보관해야 한다.
 
경유를 사용하는 엔진은 이와 반대로 연료탱크에 공간이 있을 경우 기온차에 의해 물이 생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연료의 경계면이 부식되기 쉬우므로 연료를 가득 채우는 것이 좋다.
 
만약 수해로 농업기계 전복 및 침수 피해를 입었을 경우 무리하게 엔진을 작동 시키지 말고 축전지의 연결단자(-)를 분리시키고 전기장치 등이 완전히 건조된 후 다시 축전지 연결 단자를 연결해 가동해야 한다.
 
도 농업기술원 역량개발과 백동주 주무관은 “농가에서는 기종별 철저한 장마철 보관 관리 요령에 따라 비를 맞추지 않고 건조한 장소에 보관해야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역량개발과
041-635-6209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