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연구원,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

안 지사, 17일 도정 현장탐방…충남연구원·공무원교육원 방문

2017.05.17(수) 17:05:4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연구원연구에집중할수있도록할것 1



안희정 충남지사가 17일 충남연구원을 방문 “연구원들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도정 현장 탐방’ 두 번째 일정으로 충남연구원을 찾은 안 지사는 이날 연구원 운영 현황을 듣고, 직원과 대화를 가졌다.
 
충남연구원 직원 2명이 사회를 맡아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한 대화에서 안 지사는 “충남연구원이 수익과 매출을 올리는데 쫓기지 않도록 그동안 일반 예산을 늘려왔다. 앞으로도 연구원의 재정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비정규직 문제에 대해서는 “연구원 특성상 연구 주기와 패턴,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고용이 있을 수 있다”고 운을 뗀 뒤, “일괄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지만, 현재의 고용제도가 연구원 여러분들의 불이익과 가혹한 노동조건으로 이어져서는 안 된다”며 계약직이라고 해서 임금이나 대우에서 차별받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와 함께 연구원 산하에 잇따라 설치되고 있는 센터와 관련, 업무 연관성 없이 연구원에 하중이 가지 않도록 센터를 독립적인 법인으로 떼 내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역할과 관련해서는 “충남경제비전2030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계획 중 가장 낫다”며 그간의 연구 활동에 대해 높은 점수를 주면서도 “세부 계획과 액션 플랜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서도 고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대화에서는 이밖에 직원들의 요청으로 안 지사가 지난 대선 과정에서 추었던 ‘투표 독려 댄스’를 ‘연구 독려 댄스’로 바꿔 추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충남연구원 방문에 이어 안 지사는 충남공무원교육원으로 이동, 김상기 원장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시설을 살핀 뒤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안 지사는 이달부터 7개월 동안 도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 현장을 살피고,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이 실제 도민 삶의 질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점검하기 위해 도정 현장 탐방을 진행 중이다.
 
안 지사는 전날인 16일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충남경제진흥원을 잇따라 방문, 직원들과 대화를 가졌다.
 
다음 달에는 7일 충남인재육성재단과 충남평생교육진흥원, 8일 충청소방학교·천안의료원, 9일 충남문화산업진흥원·충남청소년진흥원 등을 순차적으로 방문할 계획이다.


충남연구원연구에집중할수있도록할것 2


충남연구원연구에집중할수있도록할것 3


충남연구원연구에집중할수있도록할것 4


충남연구원연구에집중할수있도록할것 5







<제공부서>
혁신담당관 직무성과팀
041-635-3196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