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5분 발언 요지(11월 7일)

2016.11.28(월) 11:14:4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5분발언요지11월7일 1

대기오염 집중 측정 필요

충남도의회 맹정호 의원(서산1·사진)은 충남의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의 심각성을 들어 서산에 대기오염을 전반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집중측정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맹 의원은 “당진화력과 태안화력으로 둘러싸여 있고, 우리나라 3대 석유화학단지가 있는 서산이 집중측정소의 최적지”라고 말했다.

 

5분발언요지11월7일 2


골프장 조성 약속 지켜야
 
충남도의회 전낙운 의원(논산2·사진)은 “도정의 연속성과 국방부와 상생 발전을 위해 국방대 골프장 출연 계획을 이번 정례회에서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의원은 “국방대 논산 이전 협상과정에서 골프장 조성 약속이 없었더라면 국방대 이전은 수포로 돌아갔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5분발언요지11월7일 3


농기계 지원 오히려 후퇴

 
충남도의회 김원태 의원(비례·사진)은 “시·군으로 이양된 농기계 지원사업은 적정성을 재검토해 달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농기계 지원사업의 올해 총예산이 줄었다는 것은 예산을 축소·삭감한 시·군이 있다는 의미”라며 “이는 고령화로 고통 겪는 농촌 현실을 충남도가 외면하는 처사”라고 지적했다.


5분발언요지11월7일 4


일본 내 백제유적 보존을

 
충남도의회 김 연 의원(비례·사진)은 “충남도는 일본에 소재한 백제유적과 유물이 온전히 보존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말했다.

이어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 안내 리플릿을 배포하고, 일본 현지의 잘못된 안내 표지판은 바로잡을 것을 해당 지자체에 요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5분발언요지11월7일 5


간척지 임대 농가 4중고

 
충남도의회 조이환 의원(서천2·사진)은 “서천 부사간척지 임대 농민들의 4가지 고충을 충남도가 나서서 해결해 달라”고 촉구했다.

조 의원은 “부사간척지(326㏊) 임대 농민 453명의 유일한 고충해결 방안은 높은 임대요율을 낮추는 것”이라며 “실상을 파악해 해결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