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지방자치 정신 충남서부터” 공감

시·군의회 의장단 도지사와 간담회

2016.10.06(목) 21:11:5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안희정 도지사가 지난 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시군의회 의장단과 간담회를 통해 도정과 각 시·군 현안해결과 지방자치 실현 방안에 관한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는 안희정 지사와 윤석우 충남도의회 의장, 이기성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청양군의회 의장) 등 도내 15개 시군의회 의장단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 지사는 모두발언을 통해 민주주의 원리에 보다 충실한 장치로서 자치분권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기초의회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안 지사는 “지난 6년간 국민들에게 지방행정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지 입증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도 단위 차원에서라도 자치분권 정신을 실현해보자. 지방자치 정신을 가지고 충남에서라도 좀 더 자율과 분권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특히 안 지사는 “의회는 지역 내 갈등을 풀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장치”라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연구와 토론회를 통해 지역의 크고 작은 갈등을 의회의 장에서 논의해달라”라고 요청했다.

이어 안 지사는 지역별 현안 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는 시군의회 의장단을 향해 법정 도비부담률을 준수하려고 노력하고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안 지사는 “시·군은 시군대로 기대가 있고, 도는 또 도 나름의 재정과 권한에 한계가 있는 것”이라며 “도가 잘 할 수 있는 업무를 특화시키고 시군과 역할을 분담해 가는 과정에서 시군의회와 협의를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자치행정과  041-635-233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