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전국 최초 체류형 생태계교육체험 축제 연다

10월 1일부터 3일까지 '해랑들랑' 어울제… 서천미디어센터 일원 등서

2016.08.25(목) 13:26:17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항전통시장과 서천 미디어센터 일원에서 ‘2016 서천 해랑들랑 어울제’를 개최한다.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되는 ‘서천 해랑들랑 어울제’는 서천군이 가진 생태 자원을 널리 알려 국내 대표적인 생태도시로서의 이미지를 향상하고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서천군에 소재하고 있는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야외 행사장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생태교육과 생태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개막행사는 10월 1일 오후 5시 30분 장항전통시장에서 서천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열리며 인기 아이돌 그룹 스누퍼와 강진 등 인기 가수들을 초대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즐거운 공연도 마련됐다.
 
또한 생태계의 태동을 의미하는 초대형 씨앗강정 만들기 퍼포먼스가 관광객의 참여하에 진행되며 육상생태 체험존, 해양생태 체험존 등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고 행사기간 중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행사장까지 씨티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축제는 산, 바다, 강, 갯벌 등 자연지형을 활용하여 개최되는 타 지역의 유사행사와 달리 최초로 시내 중심에서 체류형 생태계 교육 및 체험 축제로 진행된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생태교육도시 서천군의 상징적 문화콘텐츠로 육성될 ‘2016 해랑들랑 어울제’는 서천군,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공동 주최하고 서천군이 주관한다.
 
투자유치과 전략사업팀 041-950-4754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