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청년공동체 기사

[7월 활동보고서] 흥미진진 공주

2016.08.10(수) 17:45:24 | 안기용(pop2413@naver.com) (이메일주소:
               	)

1. 7월 활동 소개

저희 흥미진진 공주팀은 자전거 투어 프로그램의 대략적인 코스(금강둔치,원도심,백제관련 문화제,공주대학교 내부) 를 만들어 7월말 8월초 중으로 시운영을 하겠다는 크나큰 목표를 가지고 지속적인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시운영을 하게 될 대상은 새터민가정 학생들이었습니다. 이 학생들은 '교육나눔' 이라는 기관을 통해 만난 학생들이며 현재 팀원들이 멘토링활동을 참여하고있습니다. (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생각하지 못했던 날씨가 저희 발목을 잡았습니다. 학생들이 자전거를 타고 야외를 누비기에는 비는 많이 내리고 날씨는 너무 더워졌습니다.
 

그래서 폭염이 누그러질 때까지 계획을 보류하게 되었고 8월 중후반 쯤 다시 실행 할 계획입니다.  그 대신 백제문화제가 열릴 때 그때 저희 투어를 활용할 계획을 세우고있습니다. 백제문화제는 9월말부터 10월초까지 공주와 부여일대에서 하는 행사인데 저희 팀은 공주에서 활동하는 팀인 만큼 공주지역 백제문화제에 참여할 생각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백제의상을 입고 백제문화제를 홍보하는 방법을 고려하고있습니다. 백제문화제 참여와 관련하여 백제문화제 기획을 담당하는 공주학연구원의 연구원을 만나 대화를 나눴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이와 관련한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기로 했습니다.(8월 3째주 중으로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팀원 중 한명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팀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게되었는데 회의를 진행하면서 팀원2명으로 팀 활동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서로 공유했습니다. 현재로서는 충원 인력을 모집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는 것 또한 잘 알고있어 이부분에 대해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당장에는 방학기간이라 학생들이 많이 없기때문에 9월 개강을 한 이후에 2명에서 3명정도의 팀원을 더 모집할 계획을 세웠습니다.공주대학교 학생들로 모집할 계획이며 되도록이면 저희 팀원들이 속해있는 학내 모임 '청년학교' 내에서 모집하는 쪽으로 생각을 모았습니다.

2. 활동 후 느낌 

비록 저희팀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진 못했지만 7월 한달이 지나면서 머릿속에만 있던 계획들이 점점 구체화 돼 가는 것을 보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공주시 내에 오토바이와 자전거를 이용한 투어업체가 생겼고 그로인해 차별화된 컨셉을 잡고 프로그램을 만들어야하기때문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힘이 들지 않고 빠른 기계를 이용하고 단지 공주의 풍경을 보여주는 업체의 성격과 달리 저희팀은 본인힘으로 땀흘려 움직이며 천천히 공주를 감상할 수 있으며 눈에 보이는 공주가 아닌 역사가 있는 공주의 모습을 보여주는 컨셉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저희팀의 큰 계획중 하나였던 투어 시운영을 하지못해 큰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야외활동의 기본적인 부분인 날씨를 생각하지 못한데서 비롯된 실수라 더욱 아쉬웠습니다.  

처음으로 이런 일을 진행해 봤기때문에 미숙한 부분이 많아 차질이 많았지만 11월까지 진행되는 본 사업이 끝났을 때 성장한 팀의 모습과 완성된 프로그램의 모습이 기대됐습니다.

3. 향후 활동 계획 

8월 중 하순 쯤에 낮기온이 떨어져 학생들의 야외활동이 편해지게 되면 새터민가정 학생들과 투어를 해 볼 계획입니다. 그 안에 더 좋은 투어가 되기 위한 회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 입니다.  
 

백제문화제에 자전거 투어 활용을 위한 논의도 진행 할 것 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컨셉과 활용방안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얼마 남지 않은만큼 빠르게 구체화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안기용(pop2413@naver.com)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