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청년공동체 기사

[7월 활동보고서] 청미미

2016.08.09(화) 11:38:50 | 정소안(miuna@naver.com) (이메일주소:
               	)

1. 7월 활동 소개

안녕하세요. 청미미팀입니다. 

저희 청미미(청춘 미녀삼총사 미디어) 팀은 미디어관련 직업군을 가진 멤버구성으로 청년들을 위한 정보 제공과 같은 청년으로서 고민을 나누고 공감하는 라디오를 직접 제작해 팟캐스트 및 다양한 매체에 업로드를 할 계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차모임을 통해 라디오의 코너구성 및 BGM, 게스트 섭외 등의 회의를 마치고 회의에서 나누지 못한 얘기는 단체 대화창을 통해 거의 매일 같이 얘기를 나누며 각자 역할 분담을 정해 각 코너 맞는 대본(스피치업-일상대화, 스타일링팁 - 바캉스룩)을 작성하고 게스트 섭외를 완료 했습니다.

 

2차 모임을 통해 라디오큐시트 및 대본 수정 작업을 걸치고 본격적인 아우라(아름다운 청춘, 우리들의 라디오)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미리 시간 약속을 정해 만난 게스트와도 녹음 작업을 끝냈습니다.

 

마지막으로 3차 모임을 통해 미흠한 부분을은 가다듬고 라디오 편집을 완료 했습니다.

[7월 활동보고서] 청미미 1


[7월 활동보고서] 청미미 2


[7월 활동보고서] 청미미 3




2. 활동 후 느낌

 

청미미의 아우라(아름다운 청춘 우리들의 라디오)는 청년들을 위한 라디오 방송으로 스피치, 스타일링, 고민상담 3가지 큰 주제로 나누어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공감하고자 만들려고 노렸했습니다.  

청년들의 위한 방송을 만들고자 게스트 섭외부터 세세히 신경썼고 주변의 부단한 도움을 받아 이번 라디오 녹음을 완성 했습니다.  특히 우리와 다른 직종의 게스트를 만나 직업에 대한 얘기도 듣고 대화를 나누며 개인적으로 새로운 부분도 배울 수 있었고 같은 청년으로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 팀원 모두 각자 본업이 있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좋은 컨텐츠를 만들고자 매일같이 연락하고 회의를 가지다 보니 결속력도 단단해지고 앞으로 활동하는데 더 큰 힘을 얻고 즐겁게 이번 라디오 작업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3. 향후 활동 계획
이번 활동 모니터링을 하고 아쉬웠던 점이나 미흡했던 부분을 회의를 통해 보완할 계획이며 다음달에는 새로운 게스트 섭외를 통해 다양한 청년 이야기를 공유하며 아우라 라디오 의 첫번째 코너(스피치 up), 두번재 코너(뷰티&스타일링팁) 의 주제에 대한 정보수집을 통해 대본을 작성하고 그에 따른 회의를 거쳐 조금더 완성도 높은 라디오를 제작할 계획입니다.  

<라디오 코너 1.2의 계획 >  

8월 - 1코너 : 말을 통해 사람의 마음 얻기 : 연애 편  /2코너 : 사랑을 독차지 할 수 있는 데일리 룩

9월 - 1코너 : 말을 통해 사람의 마음 얻기 : 면접 편 / 2코너 : 면접에 어울리는 면접룩

10월 - 1코너 : 말을 통해 사람의 마음 얻기 : 직장편 / 2코너 : 인기드라마속 오피스룩 엿보기

11월 - 1코너 : 1분 스피치 : 언어와 비언어 공략 편 / 2코너 : 트렌드로 알아보는 데일리룩

 

<3코너 - 사연 드루와 드루와~ >

청춘들의 직장에서 겪는 에피소드 , 고민 등 다양한 사연 접수를 통해 라디오에서 소개를 하며 공감하고 Dj들이 함께 이야기를 하는 코너로 공감을 많이 살 수 있고 또 재미있는 사연 접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여러 매체를 통해 사연을 접수 할 예정입니다.

 

또 다양한 직업군의 게스트를 초청해 이야기를 나눠보기도 해 7월에는 공무원인 게스트를 초청해 이야기를 들어보았으며 8월부터는 청년들이 흥미를 갖고 또 선호하는 직업의 게스트 섭외에 노력을 기울이며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정소안(miuna@naver.com)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